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文 "지자체 방역 자율성 강화" 오세훈 "정부 인식 알 수 있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4·7 시도지사 보궐선거 당선인 초청 오찬에 앞서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 박형준 부산시장과 환담하고 있다. 2021.4.2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밝음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이 함께한 청와대 오찬 간담회에서 지자체의 방역 자율성 강화에 관한 논의가 오갔다.

백신 접종과 거리두기 등을 놓고 날을 세우던 정부와 지자체가 오해를 풀기 위해 나섰다는 평가다.

21일 청와대 고위관계자 등에 따르면 오찬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지자체 자율성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은 질병관리청이 명단을 정해서 지자체에 통보하는 방식이라 속도가 안 났다"며 "이제는 지자체가 자율성을 가지고 선정하고 방역당국은 물량을 공급하는 식으로 바꿀 생각"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문 대통령에게 "지자체에 약간의 자율성만 주시면 좋겠다. 지자체가 쉽게 방역을 완화하지는 못한다"며 "다만 현장 실정에 안 맞는 점들이 있으니 그 정도 여지를 줬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앞서 오 시장도 여러차례 지자체 자율성을 강조해 왔다.

오 시장은 이날 간담회 직후 브리핑을 열고 "백신 수급에 관한 정부 측의 현재 상황 인식을 알 수 있었다"며 "(백신이) 원활히 수급되는 경우 지자체가 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당부가 있었고 그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눌 기회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오 시장은 지난 13일 국무회의 참석 후 브리핑에서 국내 백신 접종 속도가 느리다고 지적한 바 있다.

당시 오 시장은 "우리나라 백신접종 속도가 가장 느린 편"이라며 "아프리카 나라 평균보다 접종 속도가 느리다고 했다. 이게 우리나라 백신 접종의 현주소"라고 말했다.
brigh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