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민의힘 "문대통령 회견, 역대 최저수준…이해할 수 없는 발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받고 싶은 보고만 받고 읽고 싶은 것만 읽는 자리 아냐"

뉴스1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국민의힘은 18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에 대해 "역대 대통령의 소통 의지와 국정능력을 보여주는 자리였는데 불통이라 비난하던 직전 대통령과 차이 없는 회견 횟수 이유를 확인했을 뿐이다. 역대 최저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혹시나 했는데 역시였다"며 이렇게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역대 어느 대통령보다 현장 방문을 많이 했다는 답변은 가장 어이가 없었다. 현장 방문은 과거 권위주의 시절에도 보여주기 행정으로 많이 쓰이던 방식"이라며 "무엇보다 야당과의 소통이 중요한데 야당 원내대표가 몇 차례나 만나자는 뜻을 전해도 청와대 참모들 선에서 거절당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언론은 다양한 국민 여론을 접할 수 있는 창"이라며 "오늘 회견을 보니 대통령의 오판, 이해할 수 없는 발언들은 바로 오늘처럼 날카로운 기자회견 같은 비판의 소통을 회피해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은 국정 현실의 가장 첨예한 문제를 느껴야 한다"며 "희망 하고, 받고 싶은 보고만 받고 읽고 싶은 것만 읽는 자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코백스는 백신이 아니라 후진국 백신 배당 프로그램인데 2월에 받기로 했다는 답변도 의아했다"며 "11월에 백신 효과가 나타나면서 코로나 확산이 멈출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코로나 부작용을 관찰할 기회를 가져 다행이라는 인식의 터널을 보여줬다"라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백신 도입 지연에 후회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 나라에 가서 물어보라'는 국무총리나 '우리는 충분히 일찍 확보했다'는 대통령이나 오십 보 백 보"라며 "오늘 경제전망에 따르면 백신 효과에 따라 경제성장률이 좌우된다고 한다. 우리는 세계 경제 성장전망보다 크게 뒤질 전망인데 제대로 보고받았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대통령은 여전히 우리 경제가 선방했다고 주장한다"며 "2021년 코로나19 백신 효과가 낮다면 2022년이 돼야 경제 손실이 복구되고, 세계 경제성장률 5.2%에도 한국 경제성장률은 3%대로 예측되고 있는데 대통령은 누구로부터 어떤 보고를 받는 것인가"라고 했다.
asd12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