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문대통령 "예산안 여야 합의 처리 감사…국민 마음 잘 반영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산안 처리 직후 SNS에 메시지

뉴스1

문재인 대통령. 2020.12.1/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내년도 예산안 법정처리 시한인 2일 국회에서 예산안이 처리된 것과 관련, "국민들께 희망을 준 여야 의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메시지를 통해 "여야 합의로 내년 예산안이 통과됐다. 2014년 이후 6년 만에 헌법 규정에 따라 예산이 국회를 통과해, 새해가 시작되면 차질 없이 집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 국가 재정은 그 무엇보다 국민의 일상과 생명을 지키는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면서 "협치의 결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긴급하게 지원하기 위한 예산 3조원, 코로나 백신 구입을 위한 예산 9000억원을 포함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 예산은 코로나 위기 극복과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정부의 의지를 담았고, 민생경제 회복과 고용·사회안전망 강화에 중점을 뒀다"면서 "무엇보다 '한국판 뉴딜'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예산도 증액 편성됐다. 유아보육비 지원과 한부모·장애부모 돌봄지원도 확대된다. 필수노동자 건강보호 예산도 증액되며, 보훈수당과 공로수당을 인상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정부의 책임도 강화할 것"이라며 "국민의 마음이 예산에 잘 반영됐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세계적인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의 재발견'은 우리 국민의 자긍심이었다"면서 "새해에도 국민의 삶을 지키고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는 든든한 정부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gayunlov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