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유승민 '윤석열 복귀'에 "文대통령, 장관 해임하고 총장 임기 보장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마지막 선택해야…장관 뒤에 숨던 계획 수포로 돌아가"

"장관 유임하면 국민 들고일어날 것…죽는 게 사는 길"

뉴스1

유승민 전 의원/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법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정지 명령의 효력을 중단하는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 2일 "문재인 대통령이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문 대통령에게 선택의 순간이 왔다. 이미 많이 늦었지만 이제는 대통령이 마지막 선택을 해야 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전날(1일)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부장판사 조미연)는 윤 총장이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내린 직무집행정지 처분의 효력을 멈춰달라며 낸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였다. 법원은 직무집행정지가 사실상 해임과 동일하다고 판단했다.

유 전 의원은 "장관 뒤에 숨어서 총장을 제거하려던 (대통령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며 "허수아비 (법무부) 차관을 내세워 징계위원회가 총장을 해임한 들 과연 통하겠는가. 결코 국민이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둘다 대통령이 임명한 사람들이고, 이 혼란을 끝내기 위해 대통령이 결자해지해야 한다"며 "장관을 해임하고 총장의 임기를 보장하기를 문 대통령에게 진심을 담아 권한다"고 강조했다.

또 "행여 총장을 해임하고 장관을 유임한다면 국민이 들고일어날 것"이라며 "당장은 정권이 곤혹스럽고, 총장이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를 수사하더라도 이 길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즉생(死卽生), 죽는 게 사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kays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