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국민의힘 "文정권, 코로나 확산에도 윤석열 쳐내기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 대선까지 유리하게 끌고 가려하나"

"잘짜여진 막장드라마로 국민 눈과 귀 집중"

"文정부, 코로나 위기뿐 아니라 민생도 외면"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2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성진 최서진 기자 = 국민의힘이 26일 정부·여당을 향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500명대로 증가했음에도 윤석열 검찰총장 쳐내기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당 코로나19 특위 위원장인 신상진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온 국민의 힘을 모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야 할 문재인 정권이 '윤석열 쳐내기'로 사법질서 문란과 국가 정치 혼란을 초래한다"며 "권력 최정점의 문 대통령과 권력자들의 행태에 대해 대단히 우려스럽고 정말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의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을 유화시키는 발언을 수차례 했다"며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시대에는 최선의 방역이 최선의 경제 살리기라고 대통령도 얘기했다. 정치 안정이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최선의 방역이고 경제 살리기라고 생각한다. 정치를 제발 정치답게 합리적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게 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내년 5월이면 백신 접종을 종료하겠다고 한다"며 "미국 국민과 유럽, 일본 국민들이 예방접종 증명서를 가지고 세계를 다닐 때 한국은 그때부터 접종을 시작하게 된다면, 우리 국민은 많은 고통을 계속 겪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러한 상황을 예견하지 못한다면 정부는 무능하기 짝이 없는 것"이라며 "내년 대선까지 코로나 사태를 정치에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고 가려는 저의가 있다는 생각이 시중에 많다고 말씀 드린다. 코로나 종식을 위해 정부가 하는 태도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26.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병민 국민의힘 비대위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본격화된 화요일(24일)에 집권 여당 핵심 관계자의 시선은 코로나 극복이 아닌 대검을 향해 있었다"며 "잘 짜인 각본에 따라 움직이는 막장 드라마가 연출됐고, 모든 국민의 눈과 귀를 추미애-윤석열 한판승부에 집중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TV를 켜도, 스마트폰 포털 뉴스를 클릭해도 온통 추미애, 윤석열 얘기밖에 안 보인 어제(25일) 사회의 낮은 곳에 있었던 우리 국민 두 명이 목숨을 잃었다"며 "오직 정치 논리에만 빠진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 위기 대응에만 외면하고 있었던 게 아니라 국민 민생에도 눈을 감고 귀를 막고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

김재섭 비대위원은 서울시의 1000만 시민 긴급멈춤 기간 선포에 대해 거론하며 "앞으로 다가올 경제 침체에 대해 문재인 정부에게 뚜렷한 책임 소재를 만드는 것 같아 무섭고, 그냥 두자니 감염자 수 폭증이 두려워서 시민에게 온전히 책임 돌리겠단 것이냐"라고 말했다.

김 위원은 "지금 정부 태도는 감염자가 폭증하고 경제 침체가 되면 그게 다 서울시 권고를 지키지 않은 서울시민 탓이라고 할 기세"라며 "정부는 비겁한 태도를 보이지 말고 강직성 있게 동원할 일이 있다면 강제력 있게 하고, 그에 대한 법적, 정치적, 경제적 책임은 정부가 져라"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j87@newsis.com, westj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