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문대통령이 윤석열에 메신저 보내?…靑 "정보 없어 확인 불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찰이나 수사 사안 언급 않는게 원칙…영향 미칠 수 있다"

뉴스1

[자료] 청와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현 기자,구교운 기자 = 청와대는 27일 수사지휘권 행사 및 윤 총장에 대한 감찰 등을 놓고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간 갈등이 격화하자 여권 내에서 '청와대가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 "쟁점이 되고 있는 현안들이 다 수사 아니면 감찰 사안"이라며 "(이에 대해선 청와대가) 언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언급을 자제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관련 질문을 받자 "감찰이나 수사 부분에 대해선 언급이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감찰 또는 수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렇게 답했다.

그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금 제가 그 입장을 말씀드리지 않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 핵심관계자는 또 윤 총장의 거취와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언급이나 지시가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관련 내용에 대한 대통령 말씀은 들은 바 없다"고 거리를 뒀다.

그는 '윤 총장 거취와 관련한 대통령의 말씀을 들은 바 없다는 것은 2년 임기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게) 해석을 해도 되냐, 마냐를 질문하면 드릴 말씀이 없다"며 "저는 관련한 대통령의 언급을 들은 바 없다"고만 말했다.

이 핵심관계자는 윤 총장이 최근 국감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총선 이후 적절한 메신저를 통해 '임기를 지키며 소임을 다하라'고 전했다"고 밝힌 데 대해선 "(대통령께서) 메신저를 보내셨는지에 대해선 제가 정보가 없다. 확인해드리기 불가하다"고 일축했다.
gayunlov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