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안철수 "추미애와 윤석열 갈등의 본질은 문 대통령의 무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 총장에게 '임기 지키라'는 메시지 진정이라면 추 장관 경질하라"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유정당 플랫폼 및 국정감사 37대 정책과제 발표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2020.10.6/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간 갈등의 본질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수사해야 할 권력형 비리는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데 추 장관과 윤 총장의 갈등과 대결을 지켜만 보는 대통령의 국정운영 태도는 잘못돼도 너무나 잘못된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러면서 "리더십은 부드럽고 유연해야 하지만 단호할 때는 추상같은 서릿발 기운이 있어야 한다"며 "혼선의 방치가 어떤 정치적 의도를 갖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지만 결국은 문 대통령의 무능과 리더십의 한계로 귀결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겉으로 추 장관을 부추기고 옹호하며 뒤로는 윤 총장을 어루만진다면 이것처럼 이율배반적인 행동은 없을 것"이라며 "윤 총장에게 흔들리지 말고 임기를 지키라는 메시지가 진정이라면 당장 추 장관을 경질하는 것이 걸맞은 행동이다"라고 했다.

이어 "정권 핵심부의 비리 의혹을 옹호하고 검찰을 무력화하는 추 장관의 망나니 칼춤을 이대로 둘지, 경질해 정의를 회복시킬지 분명히 하라"며 "지금 당장 추 장관과 윤 총장 중에서 양자택일하라"고 촉구했다.
ic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