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기현 "문 대통령, 박원순 수사에 어떤 지시 내렸는지 스스로 밝혀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여당, 자기 편 보호하려 원칙 무시하는 못된 버릇 근절해야"

"휴대폰 압수수색 위해 당장 특검·국정조사 추진 필요"

뉴스1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은 15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혐의 피소 사실과 관련해 "청와대 국정상황실이 (경찰청으로부터) 보고받았다면 대통령이 모를 리 없다"며 "문 대통령이 이 사안을 보고받았는지, 그랬다면 어떤 지시를 내렸는지 스스로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 수도의 시장이 성추행 의혹을 받고 사망했는데, 대통령이라는 분은 일언반구 없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피소 내용이 가해자인 박 시장에게 즉시 전달된 사실은 대한민국의 법과 원칙에 관한 중차대한 문제"라며 "모르쇠로 버티면서 국면전환용 이슈를 일부러 만들거나, 이번 주말만 넘기면 된다는 '시간끌기 전술'로 끝낼 사안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와대나 경찰이 박 시장에게 (피소 사실을) 직접 알려준 것인가"며 "이 모든 과정을 안폐하기 위한 조작이 진행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루빨리 (박 시장의) 휴대폰부터 압수수색해야 한다"며 "지금 바로 특검이나 국정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압수수색 영장 없이는 경찰이 수사 목적으로 휴대폰 내 증거를 수집할 수 없다는 점을 언급하며 "경찰이 시간을 질질 끌면서 국민적 분노가 가라앉기를 기다렸다가, '영장이 없어서 변사사건의 타살, 자살 여부에 관한 증거수집만 했다'고 변명하며 유야무야시켜버릴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고 했다.

이어 "자기 편 사람이면 무조건 보호하기 위해 법과 원칙쯤은 무시해온 청와대와 집권여당의 못된 버릇을 이번엔 부리 뽑아야 한다"며 "하루빨리 권력의 압력에서 자유로운 야당 추천 특별검사 임명과 국회 국정조사 실시를 할 것을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통합당은 당 차원의 태스크포스(TF) 가동과 관련 상임위원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상규명에 나선다는 계획인 반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고인의 부재로 인해 현실적으로 (당 차원의) 진상조사가 어렵다는 점을 이해해달라"며 공을 서울시에 넘겼다.
yoos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