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더 글로리’ 송지우 “차주영과 닮았다고? ‘최혜정’ 캐릭터 잘살려줘”[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나연 기자] ‘더 글로리’ 송지우가 성인 최혜정 역을 맡은 차주영의 열연에 감탄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극중 송지우는 학폭 가해자 중 하나인 최혜정(차주영 분)의 아역을 맡아 작품 초반을 책임졌다. 이에 그는 성인 역할을 맡은 선배 배우들의 연기를 보며 “다들 날아다니시더라. 배우로서 하고 싶었던 역할들을 다양하게 잘 표현하시더라. 보는 내내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존경심을 드러냈다.

그 중에서도 자신이 아역을 맡았던 차주영에 대해 묻자 송지우는 “너무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준비해오신 게 보였다. 저라면 저렇게 못 했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너무 잘하시고, 혜정이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너무 잘 살리신 것 같다. 선배님이 재밌게 캐릭터 잘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감탄을 표했다.

특히 송지우는 ‘더 글로리’ 공개 당시 아역배우들과 성인배우들의 외모 싱크로율이 화제를 모았던 것에 대해 “얼굴은 제가 제일 안 닮은 것 같다”며 멋쩍게 웃었다. 다만 차주영과 달리 코에 점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혜정이가 성형도 하면서 점을 뺐다는 설정”이라고 재치 있는 답을 전했다.

그는 차주영과 닮았다는 것에 대해 쑥스러워하면서도 “연기 할 때 가끔 특유의 표정이 튀어나오는 지점들이 있다고 하시더라. 성격적인 부분이라거나, 작가님이 글 안에 일관성 있게 포인트를 많이 넣어주셔서 그렇게 느끼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기할 때 성인 배우들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자리는 리딩 밖에 없었다. 리딩 하면서 서로의 톤을 약간씩 참고하긴 했는데, ‘비슷하게 하자’고 상의 한적은 없었다”고 밝혔다.

한편 ‘더 글로리’는 지난 10일 파트2를 공개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한아름컴퍼니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