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동휘 "비현실적 외모 정은채, 경제적 고충 연기 오히려 몰입돼"[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인터뷰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배우 이동휘 /사진 = 안성진 작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이동휘(37)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정은채에 대한 인상을 전했다.

이동휘는 3일 오후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감독 형슬우) 인터뷰에 나서 이야기를 전했다.

이동휘는 정은채와 연기 호흡을 앞두고 "정은채 배우 작품을 많이 봐 왔다. 작품 속 이미지나 광고 등에서 정은채 배우의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느낀 생각인데, 아영 역을 연기하면 신선한 조화가 이뤄지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사실 저는 현실에서 정은채 같은 느낌의 사람을 본 적 없다"며 "언뜻 보면 외국인 같기도 하고, 앞서 말했듯이 초상화에서 걸어나온 듯한 이미지를 갖고 있었는데 작품에서는 굉장히 현실적인 벽에 부딪친 현실적인 역 아니냐. 그런 경제적인 고충을 갖고 있는 캐릭터인데 오히려 현실과 동떨어진 비현실적 외모의 배우가 연기하면 오히려 뻔하지 않게 그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텐아시아

배우 정은채 /사진 = ㈜26컴퍼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은채 씨가 너무 연기를 잘 해주셨다. 바깥에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예의 바르고, 집에서 답 없어 보이는 남자친구에게 짜증스러운 연기를 하면서 극명한 대비를 줬다"며 "오히려 관객들이 몰입을 잘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좋은 호흡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텐아시아

배우 이동휘 /사진 = 안성진 작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는 사랑하는 사람이 모르는 사람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이동휘, 정은채의 현실 이별 보고서를 담은 영화다. 이동휘는 영화에서 몇 년째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여자친구 아영(정은채 분) 집에서 얹혀 사는 불량 남친 '준호'를 연기했다.
2월 8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