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콘셉돌' 픽시, "도회적이면서도 세련된 '빌런' 활약 펼칠 것"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나영 기자] 걸그룹 픽시가 돌아왔다. 새로운 챕터의 '빌런'으로.

픽시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REBORN'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빌런(VILLAIN)'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 'Dark City'에서 재탄생한 요정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난해 12월 'Call me Call me' 이후 6개월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REBORN'으로 돌아온 다섯 요정 픽시는 지난 세계관 속 요정으로서의 자신을 탈피하고 악을 심판하는 빌런으로 변신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빌런(VILLAIN)'은 귓가를 자극하는 디스코 기반의 리듬과 글리치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시네마틱한 전개가 특징인 곡.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된 픽시만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새로운 세계관에서 악을 심판하는 빌런으로서 활약을 펼칠 픽시의 강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다음은 6월 아이돌 대전에 당당히 뛰어든 빌런 요정들의 이야기.

OSEN

1. 6개월 만에 3집 미니앨범 'REBORN'으로 컴백한 픽시, 컴백 소감은?

ㅡ 전에 비해 조금 긴 공백을 가지고 컴백을 하게 돼서 더 설레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게 제일 떨리는 것 같아요 ! 좀 더 색다른 픽시의 매력에 빠질 준비만 하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쁘게 봐주세요. 사랑합니다!

2. 픽시의 새 앨범 'REBORN'과 타이틀곡 'VILLAIN'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달라.

ㅡ 이번 세 번째 미니앨범은 제목 그대로 새로운 세계관에서 다시 태어난 픽시의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 'VILLAIN'은 디스코 기반의 리듬과 글리치한 사운드의 조합이 특징인 곡으로, 지난 세계관 속 요정으로서의 자신을 탈피하고 악을 처단하는 심판자로 재탄생한 픽시의 이야기를 담은 곡입니다!

OSEN

3. 앨범명 'REBORN'를 봤을 때, 세계관이나 콘셉트에 변화가 예상되는데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다

ㅡ 이번 앨범 'REBORN'부터 새로운 세계관이 시작됩니다. 이번 세계관에는 과거의 요정이었던 픽시가 인간으로 새롭게 환생해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는 스토리가 담겨있는데요. 전보다 도회적이고, 세련되어진 모습을 보실 수 있으니까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간으로 환생하게 되면서 각자 직업을 가지게 되었는데, 과연 어떤 직업을 가지고 빌런으로 활동하는지도 계속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이번 앨범은 건강상의 이유로 엘라가 불참하여 5인조로 돌아왔는데, 팬들도 아쉬움이 남을 것 같다. 공백으로 인한 어려움도 많았을 텐데, 이를 극복한 원동력이 궁금하다.

OSEN

ㅡ 윈시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 덕분에 오히려 더 힘내서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고, 어려웠던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5. 이번 앨범을 통해 픽시가 케이팝 팬들에게 새롭게 선보이고 싶은 매력이 있다면?

ㅡ 픽시만의 유니크한 기존 색깔은 가져가면서 좀 더 트렌디해지고 세련된 새로운 픽시의 매력들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

6. 수록곡 중 팬덤 윈시(WINXY)를 위한 노래 '안부'가 포함되었는데, 어떤 곡인지 소개해달라.

ㅡ ‘안부’는 윈시를 위한 두 번째 팬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80년대 신스팝이 조화된 곡입니다. 그리움과 위로를 담은 한 편의 편지 같은 노랫말이 인상적이고, 한자 한자 정성스럽게 적어낸 저희의 목소리가 깊은 여운을 주는 곡입니다.

OSEN

7. 그룹 픽시가 존경하는 롤모델이 있다면?

ㅡ 데뷔 전부터 저희가 정말 존경했던 투애니원 선배님이 저희의 롤모델이십니다.

8. 앨범 준비 과정 중 연습만큼 충분한 휴식도 중요한데, 픽시의 휴식 시간도 궁금합니다. 쉬는 날엔 주로 어떻게 보내나요?

ㅡ 저희 모두가 쇼핑을 정말 좋아해요 ! 그래서 쉬는 날에는 쇼핑을 하며 휴식도 취하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OSEN

9. 픽시가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ㅡ 선한 영향력으로 멋진 K-POP 걸그룹으로서 많은 분들에게 행복을 주는 그룹이 되고 싶습니다.

10. 마지막으로 K-POP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ㅡ K-POP을 좋아해 주시는 팬 여러분들 ! 저희 픽시도 K-POP 걸그룹으로서 멋진 무대, 즐거운 무대로 팬 여러분들과 함께할 테니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nyc@osen.co.kr

[사진] 올라트엔터테인먼트,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