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날아라 개천용' 정웅인 "악역제조기? 늘 기대감 있는 배우 되고파"[SS인터뷰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정웅인이 정웅인 했다.

‘악역제조기’ 정웅인은 최근 종영한 SBS ‘날아라 개천용’에서도 대검 부부장 검사이자 빌런 장윤석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눈빛부터 몸짓까지, 또 하나의 정웅인 표 악역 캐릭터의 탄생이었다.

정웅인은 “늘 무슨 일을 하기전에 ‘무사히 끝나길 바랍니다’, ‘무탈하게 마치고 싶다’라고 하지 않나. 그저 아무 사고 없이 무사히 마치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때문에도 그렇고 이번에는 그 간절함이 더욱 컸다. 그야말로 잘 마무리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극중 장윤석은 드라마의 주요 서사에도 개입하며 긴장감을 불어넣었다. 이어서 그는 “감독님께서 전화로 이야기를 주셨다. ‘보좌관’때 캐릭터랑 어떤 면이 다르냐고 물어보니 ‘더 세다!’라고 하셨다. 그래서 ‘아! 더 세게 주인공들을 괴롭혀야겠다’는 일념하에 시작을 했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잘 해내자 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날아라 개천용’으로 새해를 연 정웅인은 연극 ‘얼음’, OTT플랫폼 애플TV ‘파친코’까지 올해도 ‘열일’을 예고했다. ‘악역제조기’, ‘악역 전문 배우’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지난해 KBS2 ‘드라마 스페셜-나들이’에서는 전혀 다른 결의 캐릭터로 반가움을 더했다.

그는 “그동안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가려고 한다. 캐릭터적인 부분부터 플랫폼까지 다양하게 하고 싶다. 예를 들어 이런 얼굴로 할수 있는 멜로 같은, 시치미 뚝 떼고 하는 코믹연기, 예능도 그렇다. 언제든 열려 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다. 정웅인이라는 배우에게 기대감이 생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연극을 놓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배우에게 연극은 트레이닝이다. 가수들은 댄스, 보컬 트레이닝을 하지 않나. 배우에게는 연극이 그 일환 같기도 하다”며 “고등학교 때부터 연극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왔는데 늘 나를 시험대에 오르게 한다. ‘정웅인 네가 얼마나 이 인물을 다 표현할 수 있어?’라고 스스로에게 질문하면서 손과 발까지 연기할 수 있는 태도를 만들고자 한다. 마침 스케줄도 맞았고 드라마 하면서 연극을 할 수 있어 행복했다. 다양한 매체 연기를 하는게 내겐 도전이다. 이번에 OTT 작품을 처음하게 됐는데 무척 설레는 마음이다”라고 전했다.(인터뷰②에서 계속)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