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유다인 "촬영하며 병원 가장 많이 다닌 작품"[인터뷰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선미경 기자] 배우 유다인이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출연에 대해서 “다큐멘터리를 보고 이 작품에 호감을 가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유다인은 20일 오후 1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감독 이태겸) 개봉 인터뷰에서 영화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날 유다인은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에 대해서 “이 작품을 하게된 가장 큰 이유가 KTX 승무원들이 전원 복직처리가 되고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이 작품에 호감이 가게 됐다. 인터뷰에서 느꼈던 그 분들의 절박함을 계속 생각하면서 연기를 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유다인은 촬영 과정에 대해서 “일단 한 달 정도 촬영했다. 짧고 굵게 촬영했는데 육체적으로도 되게 힘들고, 감정적으로도 힘들었다. 육체적으로 힘든 게 많아서 촬영 중간 틈틈이 마사지를 받으러 가기기도 하고 병원도 많이 다녔다. 촬영하면서 병원을 가장 많이 다닌 작품”이라고 털어놨다.

OSEN

그러면서 유다인은 “마지막 날은 장례식이 마지막 장면이었는데 식중독에 걸렸다. 음식을 잘못 먹어서, 스태프들 몇 분이랑 나와 몇 몇 배우들 포함해서 식중독 걸려서 응급실 가고 그랬다. 군산에서 촬영 끝나고 바로 서울로 갔어야 하는데 너무 몸이 아파서 숙소에서 반나절 가량 끙끙 앓았다. 육체적으로 정말 힘들었다”라고 전했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유다인 분)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다. 오는 28일 개봉.

(인터뷰②에 이어집니다.) /seon@osen.co.kr

[사진](주)영화사 진진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