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N인터뷰]③ 신애라 "박보검 연기 보며 청춘 설렘 느껴…중요한 건 '지금 여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서 열연을 펼친 탤런트 신애라가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학동 TKC 픽처스에서 진행된 뉴스1과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0.29/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신애라가 '청춘기록'에 출연하며 '청춘의 설렘'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TKC 픽처스 사무실에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극본 하명희/연출 안길호)에 출연한 신애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그리는 드라마로, 지난 27일 8.7%(닐슨코리아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의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인기리에 종영했다.

신애라는 극 중 모델이자 배우인 원해효(변우석 분)의 모친이자 대학교수 김이영으로 출연했다. 김이영은 아들을 스타로 만들기 위해 뒷바라지에 열중하는 '헬리콥터맘'으로, 주인공인 사혜준(박보검 분)의 엄마인 한애숙(하희라 분)에게 살림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인물이기도 했다.

신애라는 지난 1987년 KBS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에 출연한 뒤 MBC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에서 하희라 여동생 역을 맡아 인기를 끌었다. 이후 MBC '사랑을 그대 품안에' SBS '야망의 불꽃' MBC '가문의 영광' SBS '불량주부' MBC '불굴의 며느리' SBS '못난이 주의보' 등에 출연했다. '청춘기록'은 약 7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이다.

이날 신애라는 '청춘기록' 촬영 당시를 돌이키며 "박보검씨 연기를 보면서 너무 설렜다. 보검씨와 붙는 신이 한 번 밖에 없었는데 연기력에 감탄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또 하명희 작가님의 대사가 꾸미지 않고 자연스러웠다. '이렇게까지 현실감 있나' 하는 대사들이 너무 좋았다"면서 "잔잔하게 가족의 따뜻함이 그려지고 가족들간의 애증이 그려진 게 너무 마음에 들었다. 박보검씨 연기를 보면서, 또 조연들이 너무 잘해서 시청자 입장에서 마냥 즐겨보게 됐다. 청춘의 어떤 설렘을 한 번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말했다.

신애라는 그간 기록된 자신의 청춘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제가 기억력이 아주 심각할 정도로 좋지 않아서 제 청춘이 기억이 안날 때도 많았다"며 "그래도 감사한 건 제가 '히어 앤 나우(Here and now)'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라 그거 외에 내 앞날을 걱정하지 않는다는 점"이라면서 "저는 '지금 여기'가 저한텐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 생각한다"고 고백했다.

또 신애라는 "제가 한국 나이로 52세다. 그런데 너무 좋다. 52세가 너무 좋고, 다만 체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 건강도 예전 같지 않다는 것 그런 것 빼놓고 지금이 참 좋은 것 같다"며 웃었다. 이어 "한진희 선배님이 하신 것처럼 지나간 것을 '어떡하지' 후회도 하지 않고 앞으로 오지 않는 걸 걱정하지도 말고 오늘 나에게 주어진 이 자리에 만족하면서, 이 자리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좋지 않을까 한다"고 밝혔다.

신애라는 "때때로 모두가 젊은 시절을 생각 안 하고 기억 안나는 게 감사하는 것 중 하나가 후회될 때도 있다. '이러지 말걸' 한 적도 있기 때문에 그런 후회는 사람한테 죄의식 죄책감을 많이 줄 것 같다. 그걸 덮고 지금 이 순간만 보는 게 좋을 것 같다"며 "저는 죽을 때까지 연기하고 싶다. '청춘기록' 보면서도 이 부분 아쉽다는 것도 많다. 악역도 해보고 싶고 시골 아낙네도 해보고 싶고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다. 시트콤도 해보고 싶고, 아예 정극도 해보고 싶다. 앞으로는 더 다양하게 도전해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aluemch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