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반탄' 장동혁, '전한길 참여' 유튜브 출연키로…김문수 "검토"(종합)

연합뉴스 김치연
원문보기

'반탄' 장동혁, '전한길 참여' 유튜브 출연키로…김문수 "검토"(종합)

서울맑음 / 0.6 °
국힘 서울시당 윤리委, 전한길 징계 여부 논의 시작…전담 윤리관이 조사
김문수, 당 대표 출마 선언(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5.7.20 kjhpress@yna.co.kr

김문수, 당 대표 출마 선언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5.7.20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장동혁 의원이 오는 31일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 등 보수 유튜버들이 진행하는 토론 방송에 출연한다.

장 의원은 2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당원들이 당 대표 후보자에게 궁금해하는 점을 진행자들이 묻는 형태의 검증 방송"이라며 "각종 현안 등에 대한 입장을 소상히 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도 같은 방송에 출연 제의를 받고 출연 여부를 검토 중이다.

김 전 장관 측 관계자는 "출연 요청을 받았으나 아직 논의를 하지 않아 출연 일시나 여부에 대해선 확정된 게 없다"며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방송은 전씨를 비롯해 고성국, 성창경, 강용석 등 보수 유튜버들이 함께 당 대표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각자 채널로 생중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전 장관과 장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해 온 대표적인 '반탄파' 주자들이다.


한편 당내에선 전씨에 대해 징계 여부를 따지는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윤 전 대통령 탄핵 반대에 앞장섰던 전씨가 지난달 입당한 사실이 논란을 낳자 당 지도부는 그의 언행에 대한 확인과 함께 당헌·당규에 따른 적절한 조치 방안에 대한 검토를 지시한 바 있다.

이에 국민의힘 서울시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25일 전씨에 대한 징계 여부 논의를 위한 첫 회의를 열고 윤리위원 일부를 전담 윤리관으로 지명해 조사하기로 했다.

당대표 출마 선언하는 장동혁 의원(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박물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5.7.23 utzza@yna.co.kr

당대표 출마 선언하는 장동혁 의원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박물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5.7.23 utzza@yna.co.kr


chi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