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중기중앙회,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이데일리 김영환
원문보기

중기중앙회,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속보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노란우산을 빛낼 새로운 주인공을 찾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소기업·소상공인 공제 제도인 ‘노란우산’ 홍보 강화를 위해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노란우산 가입자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7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직접 경험한 소상공인의 삶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서류심사 후 카메라 테스트, 최종 심사를 거쳐 총 20명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2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9월 초 서류심사 및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9월 말 최종 무대 심사가 진행된다.

선발된 모델은 연예인 홍보대사와 함께 △2026년 노란우산 TV광고 촬영 △디지털 홍보 콘텐츠 제작 △행사·공연 등 다양한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이창호 공제사업단장은 “가입자 홍보모델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노란우산을 더욱 친숙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홍보모델과 함께 신뢰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익한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으로서 고객들이 폐업이나 노후 등에 든든히 대비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