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中알리바바그룹, 국내서 '대관 전문가' 채용나서…韓정부 소통 강화 포석

뉴시스 이현주
원문보기

中알리바바그룹, 국내서 '대관 전문가' 채용나서…韓정부 소통 강화 포석

속보
중대본 6시 집계, 폭우로 10명 사망·8명 실종
중국 알리바바그룹 홀딩, 韓정부 관계 전문가 모집
관련 경력 최소 7년…한국어·영어 능력 요구해
[항저우(저장성)=AP/뉴시스]2016년 5월27일 중국 동부 저장성 항저우에 있는 알리바바 그룹 본사 앞의 모습.

[항저우(저장성)=AP/뉴시스]2016년 5월27일 중국 동부 저장성 항저우에 있는 알리바바 그룹 본사 앞의 모습.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국내에서 정부 대관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알리바바그룹 홀딩은 최근 정부, 국회, 시민사회단체 및 전자상거래 부문 등의 대외 관계를 관할하는 직무를 모집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유통·플랫폼 부문에서의 제품·소비자·거래·ICT(정보통신기술) 관련 정부 정책 모니터링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력 네트워크 및 관계 구축 및 관리 ▲다양한 외부 참여 이벤트를 위한 관련 팀과의 소통·조정 등이다.

알리바바그룹 홀딩은 국회, 정부기관, 공공기관 관련 경력 7년 이상과 한국어·영어에 능숙할 것 등을 요구사항으로 제시했다.

알리바바그룹이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기업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등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가운데, 대관 인력을 채용하며 한국 정부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

알리바바그룹 홀딩 유한회사는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 ▲타오바오티몰 상거래 그룹 ▲지역 서비스 그룹 ▲디지털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그룹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 ▲차이나오 그룹 등 총 6개 그룹으로 나뉜다.


그중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은 해외 사업을 하는 부문으로 알리바바닷컴, 알리익스프레스 등 6개 플랫폼이 속해있다.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 설립된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거래 플랫폼이다.

전세계 190여개 지역을 대상으로 기업이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며 바이어가 새로운 상품을 발굴하고 공급업체를 찾고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리바바닷컴은 지난해 8월 국내 기업을 위한 전용 B2B 웹사이트인 '한국 파빌리온'을 공식 론칭하기도 했다.

2010년 창립된 알리익스프레스는 글로벌 대상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매 플랫폼으로 국내에는 2023년 3월 정식 론칭했다.

같은 해 10월부터는 한국제품 전문관 'K베뉴(케이베뉴)'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행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과 K패션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신개념 커머스 프로젝트 '셀럽샵(Celeb Shop)'을 선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