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마에스트로가 사랑한 국악' 28일 공연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기자
원문보기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마에스트로가 사랑한 국악' 28일 공연

속보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마에스트로가 사랑한 국악' 공연 포스터./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마에스트로가 사랑한 국악' 공연 포스터./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가 오는 28일 경기국악원 국악당에서 '마에스트로가 사랑한 국악'을 공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김성진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의 삶과 음악을 밀도 있게 담은 필름콘서트다. 지난달 선보인 '마에스트로가 사랑한 국악 - Messenger'에 이어 두 번째 공연 'Nature' 라는 부제로 선보인다.

김 감독의 지휘와 악장 박성아의 거문고 협연으로 펼치는 '신쾌동류 거문고산조 협주곡', 상임단원 황이레의 가야금 협연 가야금협주곡 '매화梅花'로 국악기의 아름다운 선율과 음색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 혼과 서양 음악의 조화를 이룬 대한민국 음악의 거장 김희조 작곡의 '합주곡 1번'과 작곡가 이준호의 다양한 음악 활동 속 고민을 담은 음악 '아름다운 방황', 한국의 크고 작은 강이 갖는 생명력과 정화의 이미지를 서사적으로 펼쳐낸 최지혜 작곡가의 메나리토리에 의한 국악관현악 '감정의 집'을 연주한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관계자는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각 공연은 'Messenger', 'Nature', 'Insight'라는 가 부제에 걸맞게 연주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면서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국악관현악의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연 정보는 경기아트센터와 경기국악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경기=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