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넥써쓰, 블록체인 게임 4종 ‘크로쓰 플랫폼’에 탑재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넥써쓰, 블록체인 게임 4종 ‘크로쓰 플랫폼’에 탑재

속보
경찰, '대규모 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넥써스 제공

넥써스 제공



넥써쓰가 글로벌 게임사들과 블록체인 기반 게임 4종의 오픈 플랫폼 ‘크로쓰(CROSS)’ 온보딩(게임을 플랫폼에 탑재하는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어메이징 컬티베이션 ▲미스 레전드 ▲크로니클스 오브 더 셀레스티얼 웨이 ▲캐노니제이션 오브 더 갓즈 등 총 4종이 크로쓰에 합류하게 됐다. 장르는 방치형 RPG(사용자 개입 없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역할수행게임), 수집형 RPG(아이템이나 캐릭터 수집에 중점을 둔 역할수행게임), ARPG(실시간 전투 중심의 액션 역할수행게임), MMOARPG(다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해 실시간 전투를 벌이는 대규모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이 게임들은 신화, 무협 등 동양적 세계관을 배경으로 PvP(이용자 간 대전), 팀 던전, 문파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캐릭터 성장과 경쟁 요소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넥써쓰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온보딩하며 플랫폼 초기 라인업을 확충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확보는 플랫폼 출범의 신호탄”이라며 “라이트 유저부터 하드코어 게이머까지 아우르는 확장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