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中 비보 스마트폰에서 애플워치 지원한다고?…호환성 논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中 비보 스마트폰에서 애플워치 지원한다고?…호환성 논란

속보
아락치 이란 외무 "美 전쟁 개입, 모두에게 매우 위험"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보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폴더블폰 X 폴드5에서 애플워치와의 호환성을 주장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알렸다.

비보는 웨이보를 통해 X 폴드5가 애플워치와 연결돼 전화 수신, 문자 확인, 건강 데이터 동기화까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는 안드로이드폰이 애플워치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주장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비보가 애플과의 직접 연동이 아닌 별도의 앱을 활용한 우회 방식을 택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한다. 애플은 그동안 안드로이드폰이 자사 스마트워치와 연동되는 것을 철저히 차단해 왔다. 오포(Oppo) 등 중국 브랜드들이 최근 아이클라우드(iCloud) 및 맥(Mac)과의 호환성을 강화한 점을 고려하면, 비보 역시 유사한 접근법을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드로이드 전문 매체 안드로이드 오소리티는 비보의 X 폴드5가 맥북의 확장 모니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X 폴드5는 애플 연동뿐만 아니라 강력한 스펙과 방진 기능까지 갖춘 프리미엄 폴더블폰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비보가 과연 애플 사용자들을 안드로이드 생태계로 유인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