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와 K관광 캠페인 펼친다

파이낸셜뉴스 정순민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와 K관광 캠페인 펼친다

속보
아락치 이란 외무 "美 전쟁 개입, 모두에게 매우 위험"
오는 27일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3. 사진=연합뉴스

오는 27일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3. 사진=연합뉴스


한국관광공사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한국 관광 홍보를 위한 전방위적인 협업에 나설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공공 분야 최초로 이뤄지는 이번 협업에는 △광고영상 공동 제작 △넷플릭스 한류 관심 회원 대상 타깃 마케팅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 등이 포함돼 있다.

먼저 양사는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콘셉트를 빌려 글로벌 광고 영상 제작에 나선다.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한 글로벌 광고 영상은 오는 23일 티저영상이 공개되고, 내달 초에는 본편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차기 광고 영상으로 준비하고 있는 인기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활용한 글로벌 광고 영상은 오는 8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본편 영상 공개와 함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핑크병정이 에스코트하는 VIP 한국여행’도 진행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이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된 외국인들에게는 실제로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윤숙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실장은 “최근 넷플릭스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K콘텐츠 시청자의 한국 방문 의향은 무려 72%에 달한다"며 “넷플릭스는 전세계 3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업이 K콘텐츠 관심층의 방한 수요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한국관광공사 #오징어게임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