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왕의 위대한 이야기…티저 포스터·예고편 공개
![]() |
K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모팩스튜디오 |
[더팩트|박지윤 기자] 북미를 사로잡은 '킹 오브 킹스'가 국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제작사 ㈜모팩스튜디오는 11일 영화 '킹 오브 킹스'(감독 장성호)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사진과 영상을 통해 찰스 디킨스가 들려주는 진짜 왕의 위대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국내에서 단독 제작된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뛰어난 작가 찰스 디킨스가 막내아들 월터와 함께 2000년 전 가장 위대한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을 그린 K애니메이션이다. 배우 이병헌 진선규 이하늬 양동근 차인표 권오중 장광 등으로 탄탄한 더빙 캐스트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해 질 녘 황금빛 평원과 함께 찰스 디킨스와 그의 막내아들 월터가 예수를 바라보는 순간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마치 빛 속에서 걸어 나오는 듯한 예수의 모습은 두 사람뿐만 아니라 지금 이 세대를 살아가는 우리와도 직접 마주하려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이야기'라는 문구는 영화 속 이들의 이야기가 희망과 삶의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기적 같은 여행임을 짐작게 한다.
![]() |
'킹 오브 킹스'는 오는 7월 개봉한다. /㈜모팩스튜디오 |
이와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장난기 가득한 얼굴로 아서 왕을 외치며 극장에서 사고를 치는 월터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아버지 찰스 디킨스가 아서 왕을 동경하는 월터에게 진정한 왕 예수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하고 두 사람은 2000년 전 예수가 살아가던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물 위를 걷는 순간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5000여 명의 군중을 먹이는 사건 등 놀라운 기적의 순간들을 함께하며 찰스와 월터는 예수의 인생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월터의 "고마워요, 아빠"라는 대사는 예수와 함께한 기적 같은 여행이 두 사람에게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한 '북미 박스오피스 한국 영화 역대 1위 기록' '10년의 제작 기간' '30년의 노하우' 'K-애니메이션의 뛰어난 성취'와 같은 문구가 등장하며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 50여 개국을 사로잡은 글로벌 흥행작 킹 오브 킹스'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끌어올린다.
지난달 22일 북미 박스오피스에 따르면 '킹 오브 킹스'는 흥행 누적 수익 6003만 달러(한화 약 825억 원)를 기록했고 개봉 17일 만에 '기생충'의 북미 최종 수익을 돌파하며 국내 단독 제작 영화 중 북미 흥행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한국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과시하며 전 세계 50개국에서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킹 오브 킹스'는 오는 7월 국내 개봉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