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AI 교육 플랫폼으로 디지털 혁신

이투데이
원문보기

경기도교육청, AI 교육 플랫폼으로 디지털 혁신

속보
경찰, '대규모 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사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 경기도교육청의 혁신
경기도교육청의 공식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 교육 관련 공지 및 자주 찾는 서비스 바로가기를 제공한다.

경기도교육청의 공식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 교육 관련 공지 및 자주 찾는 서비스 바로가기를 제공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공식 홈페이지 개편,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연동, 온라인 화상수업 확대 등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한 '3종 세트'를 본격 가동한다.

2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부터 사용자 중심으로 재설계한 공식 홈페이지를 개통했다. 이번 개편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인 등 모든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메뉴 구조를 전면 재구성했다.

특히 이용자 맞춤형 바로가기 서비스와 '나의 교육정보 영역'을 신설해 필요한 정보와 스크랩한 게시글, 관심 메뉴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또 아동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홈페이지와 채용 정보 전용 페이지도 새롭게 구축했다.

도교육청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인 '하이러닝'과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도 연동한다. 교사와 학생들은 하나의 계정으로 두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하이러닝 로그인 한 번으로 양쪽을 오갈 수 있게 됐다.

도교육청은 '온라인학교'를 통한 실시간 화상수업도 본격화한다. 28일부터 11주간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 강사의 '영어 회화 실시간 화상수업'을 시범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원어민 영어 강사가 없는 도내 소규모 초등학교 6곳에서 우선 실시된다.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의 원어민 강사들이 '하이러닝'을 활용해 주제별 수업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제2외국어, 독서·논술, 진로·진학, 코딩, 문화예술 등 다양한 교과목으로 화상수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 격차를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편리하고 효과적인 디지털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김재학 기자 (Jo80100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