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노비즈협회, 혁신기업의 청년 인재 채용 지원 나선다

아시아경제 최호경
원문보기

이노비즈협회, 혁신기업의 청년 인재 채용 지원 나선다

서울구름많음 / 10.7 °
청년은 최대 483만원, 기업은 총 105만원 지원
이노비즈협회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올해 제2차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만 15~34세 미취업 청년들에게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기업 현장에서 12주간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은 교육 및 취업 수당을 포함해 최대 483만원을 지원받으며, 기업에는 멘토 수당 및 채용지원금 등 총 105만원이 지급된다. 올해 사업은 연 250명 규모로 경영·사무, 광고·마케팅, IT 분야 청년 채용을 적극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올해 제2차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비즈협회 제공

이노비즈협회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올해 제2차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노비즈협회 제공


참여 자격은 청년의 경우 만 15~34세 미취업자로, 신청일 기준 취업 상태이거나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경우에는 제한된다. 기업의 경우 고용보험 피보험자 10인 이상인 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비영리단체 및 비영리법인이다. 벤처기업·이노비즈 인증기업·메인비즈 인증기업, 사회적기업 등은 10인 미만이라도 가능하다.

신청 접수 기한은 이달 23일이며, 자세한 자격 요건 및 세부 일정은 이노비즈협회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노비즈협회 관계자는 "본 사업은 청년들에는 실질적인 직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에는 유망한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기업과 청년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지속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