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KT 통화매니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기능 강화

연합뉴스 이정현
원문보기

KT 통화매니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기능 강화

속보
李대통령 "최저임금은 금지선일 뿐…공공 비정규직에 적정임금 지급"
KT 통화매니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기능 강화[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T 통화매니저, 민원 응대 직원 보호 기능 강화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는 폭언으로부터 공무원과 고객 응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KT 통화매니저' 서비스의 이용자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KT 통화매니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영업, 마케팅, 민원 대응, 고객 상담 등 유선전화 업무를 PC와 앱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KT 통화매니저에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과도하게 길어지는 통화나 폭언이 발생하면 고객 또는 민원인에게 경고 멘트를 송출한 후 통화를 종료한다.

이 기능은 별도의 전용 전화기나 장비 없이 소프트웨어 설치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T 통화매니저는 통화 종료 기능 외에도 핵심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공무원이 개인 휴대전화로 발신 시 상대방에게 유선 전화번호로 표시되는 사생활 보호 기능과 AI 기반 통화 내용 텍스트 자동 변환(STT)·내용 요약·검색 등 부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민원 응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서비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www.kt.com) 또는 KT 기업고객컨설팅센터(☎ 1588-0114)를 통해 상담하면 된다.

lis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