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개 질병의 모든 것' 개정판
![]() |
개 질병의 모든 것 표지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강아지가 밥을 왜 안 먹지? 걸음걸이가 이상한데? 심하게 긁는데?
많은 사람들은 반려견이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면 아픈 곳이 있는지 걱정을 한다.
최근 개의 건강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개 질병의 모든 것'이 발간됐다.
이 책은 40년간 4번의 개정판을 낸 '개 질병 책의 바이블'로 불린다.
건강할 때, 이상 증상을 보일 때, 아플 때, 진단을 받았을 때 모든 순간에 곁에 두고 봐야 할 건강백과이기도 하다.
출판사인 책공장더불어에 따르면 이 책을 통해 질병의 예방과 관리, 증상과 징후 치료법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책에는 개의 이상 증상이나 질병 이름, 치료법 등이 담겨 있다. 또한 질병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개의 신체 구조와 각 기관의 역할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부록으로 개의 정상 생리학 수치와 나이 계산법과 함께 혈액검사와 소변검사 결과 읽는 법 등을 제공한다.
검사 후 수치의 의미도 알려줘서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와 상담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 개 질병의 모든 것/데브라 M. 엘드레지 , 리사 D. 칼슨 , 델버트 G. 칼슨 , 제임스 M. 기핀 저자(글)/책공장더불어/3만1500원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