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AI 기능 강화' 55형 OLED TV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 홈·홈 모니터링·클릭 투 서치 등 신규 AI 기능 탑재

더팩트

삼성전자 모델이 최신 AI 기술을 탑재한 2025년형 삼성 O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55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5년형 삼성 OLED TV는 'AI 스마트 홈'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이나 집안 기기 상태, 날씨·실내 온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과 집안 환경에 맞는 행동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실내 공기 질이 좋지 않을 때 공기청정기 작동을 제안하거나, 에어컨으로 냉방 시 냉방 효율을 위해 블라인드를 닫도록 추천한다.

'홈 모니터링' 기능도 새롭게 적용,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 TV의 센서와 카메라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집안 보안 상황에 대한 알람을 제공한다.

TV 리모컨에 추가된 AI 버튼을 누르면 '클릭 투 서치' 기능이 작동돼 시청하는 콘텐츠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추천받거나 등장인물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청 중인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변환해 주는 '실시간 번역' 기능도 갖췄다.

또 'AI 모드'를 사용하면 영화·스포츠·일반 등 장르별로 AI가 콘텐츠를 인식해 맞춤 화질을 제공한다. 콘텐츠의 밝기와 주변 환경 등을 분석해 화면에 최적화된 밝기로 조절한다.

콘텐츠의 사운드를 대화·음악·음향 효과 등으로 분리, 추출한 뒤 실내 환경과 콘텐츠 특성에 맞춰 각 사운드를 최적화할 수도 있다.

2025년형 삼성 OLED TV의 출고가는 21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AI 구독 클럽'의 'AI 올인원' 요금제를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