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최영우 CSO가 스트리머 대상서 2025년 계획을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OOP의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함께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축제의 장 '스트리머 대상'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SOOP은 28일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진행했다. 오프라인, 온라인, 그리고 SOOP의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동시 진행됐다.
SOOP은 현실과 가상을 잇는 독창적인 연출을 통해 프리블록스를 오프라인 시상식 현장과 동일하게 구성하고, 온·오프라인이 하나의 공간에서 시상식을 함께하는 구성으로 몰입감을 선사했다. 스트리머 대상은 지난 2011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은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게임 부문 스트리머 김민교, 보이는 라디오 스트리머 봉준, 스포츠 부문 스트리머 감스트가 대상을 수상했다.
3개 부문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각 부문에서 올해의 스트리머 104명, 신인상 20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올해의 콘텐츠 대상은 마인크래프트 합동 콘텐츠인 '악어의 놀이터2'를 진행한 스트리머 악어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토크쇼에서 SOOP 최영우 CSO는 "올해 다양한 플랫폼 스트리머들의 합류, SOOP으로의 뉴브랜딩,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며 콘텐츠 지원 강화, 글로벌 플랫폼 확대, 커뮤니티 확대와 기능 개선, AI 신기술 도입 등 'Beyond Korea No.1'을 키워드로 한 2025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2025년에는 스트리머들의 글로벌 진출도 보다 본격화된다. 최 CSO는 "현재 국내 플랫폼과 글로벌 플랫폼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는 SOOP의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통합해 글로벌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동시 송출 기능 간소화, 자동 번역 및 채팅 통역 지원, 글로벌 스트리밍 계정 연동 등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저들이 더 쉽게 콘텐츠를 소비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지원 및 SOOP 기능 개선도 마련된다. 최영우 CSO는 "VOD 검색 기능 강화, 게임사와 연동한 드롭스 확대, OPEN API 활용 기능 확대 등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수길 대표이사도 무대에 올라 생성형 AI 라이브 영상 제작 기술인 'SAVVY'를 시연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서 대표는 "SAVVY는 스트리머의 개성과 활동을 기반으로 AI가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해 스트리머와 유저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이날 론칭을 통해 20명의 스트리머와 약 5000명의 열혈팬 및 구독팬들이 'SAVVY'를 시범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내년 1월에는 100명의 스트리머와 2만여 명의 팬들에게, 6월에는 모든 스트리머와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SOOP은 'SAVVY'를 통해 스트리머와 유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플랫폼 내 콘텐츠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시상식 당일 '스트리머 대상' 카테고리에서 방송하는 스트리머와 참여 유저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수퍼 캐치'는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NH콕뱅크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후원에 참여하며 유저들과 스트리머 간의 교류와 축제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