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6 (월)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손흥민 리그 5호골+5호-6호 도움...토트넘, 사우샘프턴에 5-0으로 크게 앞서(전반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손흥민이 1골 2도움을 올린 가운데 토트넘 훗스퍼가 크게 앞서고 있다.

토트넘 훗스퍼는 1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에 5-0으로 이기고 있다.

홈팀 사우샘프턴은 암스트롱, 술레마나, 페르난데스, 다운스, 아리보, 디블링, 매닝, 하우드-밸리스, 베드나렉, 워커-피터스, 맥카시가 선발로 나왔다.

이에 맞선 원정팀 토트넘은 솔란케, 손흥민, 매디슨, 쿨루셉스키, 사르, 베리발, 우도기, 드라구신, 그레이, 스펜스, 포스터가 선발 출장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토트넘이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1분 토트넘이 사우샘프턴의 압박을 풀어나왔고 스펜스가 스루패스를 넣어줬다. 매디슨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키퍼를 뚫어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사우샘프턴의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10분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이었다.

토트넘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전반 12분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바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슈팅은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이 쐐기를 박았다. 전반 14분 손흥민이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솔란케가 마무리했다. 솔란케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고 흘러나온 공을 쿨루셉스키가 밀어넣었다.

사우샘프턴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17분 디블링이 우측면에서 아웃프런트 크로스를 올렸고 암스트롱이 머리에 맞췄다. 암스트롱의 헤더는 포스터 골키퍼 품에 안겼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이 날카로운 공격을 시도했다. 전반 21분 스펜스가 페널티 박스 우측 지역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손흥민이 발리 슈팅을 때렸다. 손흥민의 슈팅은 제대로 맞지 않았고 수비가 걷어냈다. 공은 매디슨에게 향했다. 매디슨이 페널티 박스 앞에서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넘어갔다.

점수 차이가 더 벌어졌다. 전반 25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사르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을 지켜내며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에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28분 우도기가 몸상태에 불편함을 느꼈다. 우도기는 경기를 끝까지 소화하지 못했고 포로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스펜스가 좌측 풀백으로 자리를 옮겼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멀티골에 도전했다. 전반 34분 토트넘이 사우샘프턴의 공격을 막아내고 경급을 전개했다. 매디슨이 손흥민에게 밀어줬고 손흥민이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맥카시 골키퍼가 선방했다.

사우샘프턴이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40분 매닝이 좌측면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암스트롱이 마무리했지만 골문으로 향하지 않았다.

손흥민이 땅을 쳤다. 전반 42분 매디슨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좌측 지역에서 수비를 제치고 왼발 슈팅을 때렸다. 손흥민의 슈팅은 맥카시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 44분에는 손흥민이 쿨루셉스키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박스 안에서 마무리했지만 맥카시 골키퍼를 뚫어내지 못했다.

토트넘이 또 달아났다. 전반 추가시간 4분 손흥민이 아웃프런트 패스로 매디슨에게 연결했다. 매디슨이 페널티 박스 좌측 깊은 지역에서 수비를 속였고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전반은 토트넘이 5-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