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디아이/사진=펄어비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콘텐츠 발표가 이뤄지는 '칼페온 연회'는 MC 허준의 진행으로 장제석 검은사막 라이브서비스 총괄이 주요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양완수 게임디자인실장과 우경덕 게임디자인실장이 모험가들에게 처음 인사를 했습니다.
10주년을 맞은 만큼 이번 콘텐츠 발표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 영지를 보여주며 게임 내 영지에 모여있는 모험가들을 방송에서 보여주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
신규클래스 '데드아이'의 모습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데드아이'는 검은사막 29번째 클래스로 앞서 신규 무기 영상을 통해 선보인 '리볼버'와 '샷건'에 이어 '로켓런처' 형태의 새로운 무기 '릴데블'도 선보였습니다. '릴데블'는 '데드아이'가 사용하는 각성 무기입니다.
'데드아이'는 검은사막에 처음 선보이는 총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모험가들이 오래도록 기다려온 클래스입니다. 지구에서 검은사막 세계로 건너 온 인물이라는 특성을 지녔으며, 미국 서부 텍사스를 모티브로 만든 가상 공간 '뉴 빅토리아'라는 곳에서 넘어왔다는 세계관을 지녔습니다.
연회 현장서는 '데드아이'의 전투 및 액션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검은사막에 처음 등장하는 총 캐릭터인 만큼 모험가들의 적응을 위해 조작 난이도를 최대한 쉽게 만들려고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즌 서버' 개편
앞으로 '시즌 서버'는 성장을 돕는 취지에 맞게 전투 경험치 1000% 버프 효과를 상시 적용한합니다. 졸업 이후에는 NPC '푸가르'에게 의뢰를 받아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재료와 동(V)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강화 재료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신규 모험가들의 빠른 장비 성장을 위해 별도 보조 장치를 마련합니다. 졸업 시 '도약의 정수 - 무기', '도약의 정수 - 액세서리'를 제공하며, 동(V) 투발라 무기에 도약의 정수를 사용해 '운(VI)' 등급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계/사진=펄어비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액세서리도 같은 방식으로 강화 후 '환(X) 투발라 액세서리'를 만들면 '유(IV) 카라자드 액세서리로 전환 가능합니다. 시즌 서버' 개편 및 검은별, 고드아이드 무기 강화 난이도 조정은 12월 24일 진행 예정=입니다.
신규 생활 액세서리 공개
'프리오네' 액세서리는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에 도움을 주는 액세서리로 '카라자드' 액세서리와 동일하게 '환(X)' 등급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 재료로 '검은 결정'류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목걸이를 기준으로 최대 250까지 생활 숙련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노스' 생활도구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마노스 낚시의자 마노스 수렵가방 마노스 국자 마노스 플라스크 등 4종을 게이머들에게 공개합니다.
낚시 콘텐츠에도 변화가 찾아옵니다. '어류도감'을 개선해 소숫점 두 자리까지 물고기 크기 구분이 가능해집니다. 주간 낚시대회를 통해 매 주마다 대회 주간에 선정된 물고기 중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모험가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의 이벤트입니다.
PvP 활성화 및 하드코어 서버
PvP 콘텐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앞으로 지속할 계획입니다. 파밍에 소요되는 시간 감소 PvP 콘텐츠 보상 강화 PvP 즐기는 모험가들의 명예 강화를 주요 토대로 콘텐츠 강화에 나섭니다.
'붉은전장', '솔라레의 창', '길드리그' 시스템에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붉은전장'에는 새로운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채널에 입장 버튼을 누르면 필요한 인원이 찼을 때 자동으로 전장이 시작되는 형태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솔라레의 창'에는 리플레이 모드를 추가합니다.
'거점전'과 '점령전'에도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의 공방합(공격력, 방어력 합) 제한 수치를 통합할 예정입니다. 점령전 특별 명예 보상 검은 용 '파멸의 집행자'의 모습도 최초 공개했습니다.
네번째 환상마 '볼타리온'
검은사막에네 번째 환상마가 등장합니다. 번개를 콘셉트로 한 '볼타리온'입니다. '볼타리온'은 갈기와 꼬리가 타오르는 번개로 둘러싸여 있으며, 위엄 있는 외형을 지녔습니다.
공중에서 지면으로 떨어지며 벼락이 치는 듯 주변에 광역 피해와 기절 효과를 입히는 '섬멸하는 낙뢰'와 적진 한가운데로 돌파를 시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벽력 돌진' 등의 기술이 눈에 띕니다.
네번째 환상마 '볼타리온'/사진=펄어비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볼타리온'은 기존 세종류의 환상마와 달리 환상마 재료를 사용해 얻는 방법이 아닌 PvP나 PvE에서 위업을 달성한 모험가에게만 한정적으로 해금되는 구조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환망사와 꿈결 환상마에도 '고대의 모루'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신규 지역 마계 '에다니아'
과거 연회에서 이미지를 통해 소개했던 '마계'의 새로운 모습을 추가 공개했습니다. '마계'의 이름을 '에다니아'로 검은사막의 지난 10년과 앞으로의 10년을 연결해 줄 공간입니다.
현재 준비 중인 '에다니아' 지역의 모습 중 네 곳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하사신 성전 엔슬라의 영역 조르다인의 성 카프라스의 성을 공개했습니다.
'에다니아'에서 준비 중인 PvP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했습니다. 모험가는 '에다니아' 지역 내 다섯개의 성을 정복해 지배자 '에다나'가 될 수 있습니다. '에다나'가 되면 지배하고 있는 영역에서 다른 모험가들의 사냥 수익을 세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