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웨이크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첫 해외 투어를 마치고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You had me at HELLO)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최근 발표한 '스태프 선정 2024년 베스트 K팝 앨범'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이 앨범에 대해 "높은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는 보이그룹에게 기대할 수 있는 세련된 프로덕션과 만족스러운 디테일이 조화를 이뤘다"라며 "각기 다른 템포나 장르로 구성된 수록곡들은 앨범을 보다 쉽고 깊이 있게 들을 수 있게 한다"라고 평했다.
이뿐만 아니라 제로베이스원은 빌보드 재팬 연간 '톱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 일본 첫 싱글 '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ゆらゆら -運命の花-)로 16위를 차지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 앨범으로 일본 데뷔 일주일 만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이라는 이정표를 세운 가운데, 해당 싱글은 일본 최대 레코드숍 타워레코드가 발표한 '2024 베스트셀러' K팝 TOP20 1위에 랭크되며 열풍을 지속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최근 전 세계 8개 지역을 뜨겁게 달군 첫 해외 투어 '2024 제로베이스원 더 퍼스트 투어 [타임리스 월드]'(ZEROBASEONE THE FIRST TOUR [TIMELESS WORLD])를 성황리에 마치며 '5세대 아이콘'으로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공고히 했다. 대규모 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 이들은 전 세계에서 약 14만 관객을 동원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들은 오는 15일 일본 후쿠오카 미즈호 페이페이돔에서 열리는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 무대에 올라 글로벌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