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6 (월)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경북교육청, 학생 명상자료 '마음쉼:마음휴' 제작…총 8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안동=뉴시스] 경북교육청이 제작한 명상자료.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2024.12.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교육청은 11일 학생 맞춤형 명상 자료인 '마음쉼:마음휴'를 공개했다.

이 자료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위기 학생들이 부정적인 감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초등 저학년과 초등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등 각 학교급에 맞춰 발달 단계와 특수상황을 반영해 8종으로 만들어졌다. 일반 학생용 '먹기 명상'뿐만 아니라 자살·자해 위험군, 학교폭력 관련 학생, 특수 장애 학생 등 다양한 대상에 맞춘 내용을 담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명상 자료를 교육청의 '맛쿨멋쿨TV'에도 공개하고 QR코드와 온라인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마음쉼:마음휴'에 이어 초등학생 학부모용 자녀 정신 건강 위기 예방 가이드북과 12개 다국어판 학생·학부모용 마음 건강 위기 대응 리플릿도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마음 건강은 단순한 교육의 한 요소를 넘어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에 개발 보급한 명상 자료가 학생들의 감정 조절 능력과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