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경기 의왕시 도깨비시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빙판길을 걷고 있다./사진=뉴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일요일(1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고 기온이 올라 큰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사이 제주도에,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경기북부와 전라해안, 중부서해안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인천, 경기서해안, 서해5도 5mm 미만 △충남서해안 5mm 미만 △제주도 5mm 내외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 대전 3도 △대구 3도 △전주 6도 △광주 5도 △부산 8도 △춘천 -1도 △강릉 5도 △제주 10도 △울릉도·독도 9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4도 △대구 14도 △전주 15도 △광주 15도 △부산 16도 △춘천 8도 △강릉 14도 △제주 17도 △울릉도·독도 13도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 최저기온은 -3~9도, 낮 최고기온은 8~16도로 예상된다"며 "중부지방과 경북권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0도 이하로 낮아지면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낙상 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