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는 제4회 경남 거제시는 제4회 거제시 청렴공무원상 수상자로 농업관광과 도시농업팀장 신현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오는 연말 유공자시상식에서 상장과 시상금을 받게될 신현웅 팀장.(사진=거제시 제공).2024.1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거제시는 제4회 거제시 청렴공무원상 수상자로 농업관광과 도시농업팀장 신현웅 씨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제4회 청렴공무원상은 지난달 30일부터 10일간 공고를 통해 후보자 추천을 받아 4명이 접수됐고, 지난 12일부터 14일간 내부 공직자 대상과 외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적조서에 대한 공개검증을 거쳐 별도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후보자에 대한 평가는 정성평가 분야로 ▲청렴결백성, ▲헌신봉사성, ▲공·사생활 건전성, ▲지방행정 발전기여도를, 정량평가로는 ▲재직기간, ▲청렴시책 참여도 등을 살폈다.
신 팀장은 거제섬꽃축제 추진업무의 팀장으로서 꽃축제 업무 특성상 현장 일이 많은데 팀장이 직접 자재운반부터 꽃조형물과 초화류들을 근로자들과 현장에서 직접 자체제작하고 직접 재배하는 일까지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하는 헌신봉사의 자세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내부직원 공개검증 과정에서 “새벽같이 출근해서 누구보다 먼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며 많이 배우고 있다”, “현장에서 솔선수범하는 팀장이다. 몸을 아끼지 않고 근무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일을 하며 여름내내 흘린 땀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하게 일하는 이런 분들을 발굴해내서 사례를 만들어야 앞으로 공직사회에 발전이 있을것 같다”, “평소 성실하고 청렴하며 가정과 일 모두 최고의 공직자라고 생각한다”, “현업에서 맡은 일에 열심히 하는 성실한 동료로 청렴공무원상 수상에 적임자로 판단된다” 등의 의견이 잇따랐다.
수장자에 대한 시상은 상장과 시상금을 2024년 연말 시정유공 시상식에서 수여할 계획이고, 그 외 인사 가점, 해외연수 등의 특전을 누릴 수 있다.
한편 거제시 청렴공무원상은 청렴·결백하고 다른 공직자에게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거제시의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부터 선정해 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