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02년 개교한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윤철)는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라는 세 분야를 특화하여 운영하며, 3개 학부 17개 학과를 통해 다양한 학문을 탐구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독창적인 전공이 많아 ‘이색학과의 보고’로 불린다. 대표적인 이색학과로는 한방건강약선학과, 요가명상학과, 전통공연예술학과 등이 있다. 원광디지털대의 17개 특성화 학과들은 단순한 학문적 지식 전달을 넘어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 학문을 기반으로 운영돼 성인 학습자들의 호응이 높다.
대표 학과로 한방건강약선학과는 웰빙 시대를 맞아 음식과 한약의 조화를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약선 전문가를 양성한다.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전통 요가 철학을 바탕으로 한 요가 및 명상 전문가를 배출한다. 전통공연예술학과는 한국의 전통 가·무·악을 아우르는 전문 교육을 통해 전통 예술의 계승자를 육성한다.
원광디지털대가 전국 6개 지역에서 운영하는 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익산)는 온라인 강의를 주축으로 하되, 오프라인 특강과 실습, 세미나 등 블렌디드 러닝을 통해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원광디지털대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수능 성적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 졸업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한편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12월에는 오프라인,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1차 오프라인 설명회는 △서울캠퍼스(10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11일) △익산캠퍼스(12일)에서 진행되며, 2차 온라인 설명회는 18일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전형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지 입학처장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