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모델솔루션,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에 산업용 AR 기기 출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모델솔루션,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에 산업용 AR 기기 출품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하드웨어 플랫폼 계열사 모델솔루션은 ‘2024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첨단 산업용 증강현실 디바이스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은 오는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개최되는 국내 최대 정부 연구개발 성과 박람회다.

모델솔루션은 박람회 기간에 자체 개발한 헤드 마운트 타입 증강현실(AR) 디바이스 ‘MS-AR20SE’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 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 중인 양안형 ‘산업용 AI 스마트 고글’을 전시한다. 관람객이 해당 제품을 착용해 모델솔루션의 첨단 AR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매일경제

모델솔루션,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에 산업용 AR 기기 출품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AR20SE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경량성과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단안형 AR 디바이스 제품이다. 원격 지원, IoT 정보 가시화, 디지털 작업 지시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외장형 배터리, 랜턴, 열화상 카메라 등 악세서리 장착을 통해 활용성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양안형 AI 스마트 고글의 경우 실시간 정보 제공 및 원격 지원을 통해 생산성과 작업 효율을 크게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AI가 사용자의 작업 환경을 인식해 필요한 매뉴얼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반도체 생산 시설 등 안구를 보호해야 하는 산업 현장에서 보안경을 대체할 수 있는 실용성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AR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R&D 투자와 기술 개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산업기술 R&D 종합대전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모델솔루션은 끊임없는 첨단 기술력 확보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