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멤버 하나씩 챙겨도 상 남는다...에스파, 대상 포함 무려 '6관왕'(2024 마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에스파(aespa)가 대상을 비롯한 6관왕으로 '2024 MAMA'(2024 마마)를 그들만의 축제로 만들었다.

지난 23일 오후 3시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2024 MAMA AWARDS'(2024 마마 어워즈, 이하 '2024 MAMA') 일본 공연 챕터 2가 개최됐다. 호스트는 배우 김태리가 맡았다.

'2024 MAMA'는 'BIG BLUR : What is Real?(빅블러 : 왓 이즈 리얼?)'를 콘셉트로 이를 관통한 메시지를 담아낸 무대 연출을 선보인다.

이날은 (여자)아이들((G)I-DLE)의 메가 스테이지(MEGA STAG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시네마틱 스테이지(CINEMATIC STAGE), 변우석의 EXCLUSIVE STAGE(익스클루시브 스테이지)를 비롯해 에스파(aespa), 비비(BIBI), INI, MEOVV(미야오), 세븐틴(SEVENTEEN), 지드래곤의 솔로 신곡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 MAMA' 대상 중 하나인 '비자 송 오브 더 이어'는 에스파 'Supernova'의 몫으로 돌아갔다.

닝닝은 "상상도 못했다. Supernova에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드리고 정말 영광이다. 앞으로 좋은 음악 만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모든 팬들에게 감사드리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여러분이 좋아해 주신 덕분에 저희가 있는 거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윈터는 "마이(팬덤 명), 올 한 해 많은 사랑 줘서 너무 고맙고, 저희 도와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지젤은 "이 노래 만들어 주신 켄지 작가님 감사드리고, 이렇게 너무 많은 사랑을 주셔서 마이 분들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더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카리나는 "팬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의 목표가 대상이었는데 마마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게 돼 너무 행복하다. 마마를 3년 만에 나오는데, 이렇게 큰 돔에서 여러분과 함께 이 상을 나눌 수 있어 기분이 좋다. 얼마 전 11월 17일이 데뷔 4주년이었는데 마이들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로써 에스파는 '2024 MAMA'를 통해 대상 '비자 송 오브 더 이어'를 비롯해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성 그룹', '베스트 안무', '베스트 여성 그룹', '베스트 뮤직비디오', '팬스 초이스'까지 총 6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CJ ENM, '2024 MAMA' 캡처, MHN스포츠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