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마마 어워즈' 세븐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마마 어워즈' 에스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마마 어워즈' 지드래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마마 어워즈' 변우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세븐틴이 2년 연속 MAMA 대상을 받았다. 올해는 2개의 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외에도 에스파와 방탄소년단 지민이 또 다른 대상의 주인공이었다.
22~23일(한국시간) 미국 LA 돌비시어터와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가 진행됐다.
23일 오사카에서 열린 '마마 어워즈 재팬' 대상의 주인공은 세븐틴과 에스파였다. 세븐틴은 '비자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까지 2개의 대상을 받았다.
우지는 “상상은 자유라고 하는데 우리한테는 (2년 연속 대상 수상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상상조차 못 해봤다. 끝까지 보답하며 살겠다. 변하지 않고 꿋꿋하게 가겠다“고 울먹였다.
감격한 호시는 ”지난해 대상은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는 의미로 주신 것 같은데, 올해 대상은 '세븐틴답게 앞으로 나아가라'는 의미 같다“고 덧붙였다.
이 뿐 아니라 세븐틴은 '최고의 남자 그룹' '비자 슈퍼 스테이지' '팬스 초이스 남자 톰 10' 상도 함께 수상했다.
또 다른 대상인 '올해의 노래'는 에스파의 '슈퍼노바'가 받았다. 에스파는 '최고의 여자 그룹' '최고의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최고의 안무' '최고의 뮤직비디오' '팬스 초이스 여자 톱10' 상까지 받아 무려 6관왕을 차지했다.
에스파 멤버들은 “일단 상상도 못 했다. '슈퍼노바'가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 나올 수 있게 더 노력하고 더 잘 해보겠다. 모든 팬들께 감사하다. 응원해줘서 감사하다. 여러분이 좋아해 줬기 때문에 저희가 있다.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날 대상인 '올해의 팬스 초이스' 상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수상했다. 지민은 군복무 이유로 시상식에는 불참했다.
외에도 화제의 인물들이 '2024 마마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오랜만에 시상식 무대에 오른 지드래곤은 '올해의 뮤직 비저너리'를 받았다. 그는 “오랜만이다. 마마는 항상 자식들 싸울까봐 이렇게 친히 나눠줘서, 이렇게 오늘 의미 깊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 오늘이 개인적으로도 저희 그룹 멤버로서도 그렇고, 2007년에 처음 마마 무대에 섰는데 개인적으로도 7년 만에 무대에 섰다“고 회상했다.
이어서 ”17년 동안 함께 했더라. 그래서 이렇게 뜻 깊은 날에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게 상을 준 엠넷 늘 함께 해줘서 감사하다. 감사드릴 분들이 너무 많은데 짧게 말씀드리면 (양)현석이 형을 비롯한 YG 패밀리와 새로운 식구 갤럭시코퍼레이션, 더블랙 친구들 그 외에 많은 도움 주신 분들과 사랑하는 멤버들, 오늘 또 이렇게 금의환향 할 수 있게 만들어주신 저기 보이는 노란 불빛들, VIP(팬덤명) 감사드린다. 한 번 받으면 못 받는 상인지 모르겠지만, 내년에도 놓치지 않겠다. 감사하다“고 감격했다.
또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류선재로 큰 사랑을 받은 변우석이 '페이보릿 글로벌 트랜딩 뮤직' 상을 수상했다. 이클립스 자격으로 무대에도 올랐다. 변우석은 “연기자인 내가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게 열심히 도와준 '선재 업고 튀어' 팀 감사하다“며 ”저희 작품과 노래를 좋아해 주신 팬분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헤어, 메이크업 팀이 열심히 해주셨는데 그 팀에게도 감사하다, 우체통(팬덤명) 고맙고 사랑한다. 인혁아, 현수, 제이야 우리 상 탔다, 지금까지 이클립스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2024 마마 어워즈' 수상자(곡)들.
▲ 올해의 가수 세븐틴 ▲ 올해의 노래 에스파 '슈퍼노바' ▲ 올해의 앨범 세븐틴 '세븐틴스 헤븐' ▲ 비자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 지민
▲ 남자 가수상 정국 ▲ 여자 가수상 아이유 ▲ 남자 그룹상 세븐틴 ▲ 여자 그룹상 에스파 ▲ 남자 신인상 투어스 ▲ 여자 신인상 아일릿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투어스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에스파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 정국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솔로 제니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여자) 아이들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비비
▲ 비자 슈퍼 스테이지 세븐틴 ▲ 베스트 코레오그래피 에스파 ▲ 베스트 뮤직비디오 에스파 '아마겟돈'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QWER ▲ 베스트 랩·힙합 퍼포먼스 지코 ·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지코 ▲ CJ 글로벌 퍼포먼스 제로베이스원 ▲ 팬스 초이스 여자 톱 10 에스파·아이브·(여자)아이들·베이비몬스터·아이유·제니·이영지·뉴진스·트와이스·유니스 ▲ 팬스 초이스 남자 톱 10 지민·정국·NCT 드림·투모로우바이투게더·제로베이스원·RM·스트레이 키즈·뷔·세븐틴·엔하이픈 ▲ 페이보릿 글로벌 남자 퍼포머 라이즈 ▲ 페이보릿 글로벌 여자 퍼포머 아이브 ▲ 페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 INI ▲ 페이보릿 글로벌 트랜딩 뮤직 변우석 ▲ 뮤직 비저너리 오브 더 이어 지드래곤 ▲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 박진영
▲폰타 패스 글로벌 페이보릿 아티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페이보릿 라이징 아티스트 미야오 ▲올리브영 K뷰티 스타 인 뮤직 이영지 ▲페이보릿 메일 그룹 트레저 ▲페이보릿 뉴 아시안 아티스트 미아이 ▲월드와이드 케이코너스 초이스 제로베이스원 ▲글로벌 센세이션 로제X브루노 마스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CJ ENM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