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AMA AWARDS JAPAN]
올해의 앨범·아티스트상 세븐틴
에스파, '수파노바'로 올해의 노래상
그룹 세븐틴이 23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열린 '2024 마마 어워즈'(MAMA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머니투데이 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세븐틴과 에스파가 '2024 마마 어워즈'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23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2024 마마 어워즈 재팬'(2024 MAMA AWARDS JAPAN, 이하 '마마 어워즈 재팬')'이 개최됐다.
'마마 어워즈 재팬'은 '올해의 앨범'(앨범 오브 더 이어), '올해의 노래'(송 오브 더 이어), '올해의 아티스트'(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세 부문으로 나누어 대상을 시상한다.
세븐틴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11집 '세븐틴스 헤븐'으로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의 아티스트상까지 수상하며 2개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세븐틴은 "이렇게 두 개의 대상을 받게 될 줄 몰랐다"며 "올해의 가수로 만들어준 캐럿(팬덤명)에게 감사하다. 이번 대상 수상은 세븐틴답게 앞으로 나아가라는 뜻 같다.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때 세븐틴 멤버 에스쿱스와 우지는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우지는 "(대상 수상은)우리한테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상상은 자유라고 하는데 그런 상상도 못 했다"며 "끝까지 보답하면서 살도록 하겠다. 절대 변하지 않고 13명 꿋꿋하게 가겠다"고 말했다.
걸그룹 에스파가 23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열린 '2024 마마 어워즈'(MAMA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머니투데이 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에스파는 지난 5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아마겟돈'의 타이틀곡 '수퍼노바'로 올해의 노래상을 받았다.
에스파는 "'수퍼노바'가 많은 사랑을 받아 정말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우리 마이들(팬덤명) 올 한해 사랑 가득가득 줘서 너무 고맙다. 우리 회사 SM(엔터테인먼트)도 사랑한다"고 말했다.
가수 지드래곤이 23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열린 '2024 마마 어워즈'(MAMA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머니투데이 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런가 하면 최근 컴백한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은 새롭게 신설된 상인 '뮤직 비저너리 오브 더 이어'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지드래곤은 태양, 대성과 함께 빅뱅의 히트곡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무제'를 비롯해 본인의 신곡 '홈 스윗 홈', '파워'를 선보였다.
지드래곤은 "(마마를 통해)7년 만에 컴백 무대에 섰다"며 "(돌이켜보니 마마와)17년 동안 함께 했더라. 이렇게 뜻깊은 날에 더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게 상을 주신 엠넷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024 마마 어워즈'는 지난 22일(한국 시간) 미국 LA 돌비시어터에서 포문을 열고, 이어 일본에서 22~23일 양일간 '마마 어워즈 재팬'을 진행했다.
다음은 '2024 마마 어워즈' 수상자
△올해의 가수=세븐틴
△올해의 노래=에스파 '슈퍼노바'
△올해의 앨범=세븐틴
△올해의 월드와이드 아이콘=지민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메일 톱 10=세븐틴, 정국, 뷔, 지민, RM, NCT 드림, 엔하이픈,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제로베이스원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피메일 톱 10=아이브, 뉴진스, 아이유, 제니, 에스파, 베이비몬스터, (여자)아이들, 이영지, 유니스, 트와이스
△남자 그룹상=세븐틴
△여자 그룹상=에스파
△남자 가수상=정국
△여자 가수상=아이유
△남자 신인상=투어스
△여자 신인상=아일릿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투어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에스파 '슈퍼노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정국 '스탠딩 넥스트 투 유'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솔로=제니 '유앤미'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여자)아이들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비비 '밤양갱'
△베스트 힙합 앤 어반 뮤직=지코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지코
△베스트 뮤직비디오=에스파 '아마겟돈'
△베스트 OST=크러쉬 '미안해 미워해 사랑해'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보이넥스트도어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 남자 그룹=라이즈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 여자 그룹=아이브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박진영
차유채 기자 jejuflower@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