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포기를 모르는 사나이"...기안84 뉴욕마라톤 풀코스 완주, '나혼산' 최고시청률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나혼자산다' 기안84가 세계적 대회 뉴욕마라톤 풀코스 완주에 성공해 화제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는 기안84의 뉴욕마라톤 도전기를 다뤘다.

인생 두 번째 풀코스 도전을 완주로 마무리하며 보여준 '집념84'의 모습에 시청자들에 감동과 감탄을 안겼다. 이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케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인 '최고의 1분'은 기안84가 스타팅존에서 달릴 준비를 하는 장면이었다. 땅바닥 조식으로 베이글을 해치우고 배 번호표, 무릎 테이핑 등 채비를 하는 모습이었다.

지난 해 청주마라톤에서 생애 첫 풀코스 완주 경험이 있는 그는 '4시간 이내 완주'를 목표로 이번 대회에 임했다.

그러나 여유로운 듯 포부넘치는 모습은 잠시, 세계 6대 마라톤의 명성 답게 6만여명이 모인 현장에 시청자와 출연진 모두 압도당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담감을 딛고 호기롭게 출발한 그는 20km 구간에서 한계에 부딪혔고 주저 앉았다. 그러나 목발을 짚고 달리는 러너를 본 뒤 힘을 내고 "제가 배부른 입장이 돼버리잖아요"라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달린 그의 기록은 '4시간 48분'. 5분 차이로 뉴욕타임스 지면에 이름이 실리지 못해 분노를 터뜨렸지만 완주의 감동은 고스란히 전해졌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달리기가 "온전히 나를 찾게 해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달릴 것을 예고했다.

한편, 1인 가구 스타들의 무지개라이프를 보여주는 예능 '나혼자산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