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024 MAMA' 대상 중 하나를 따낸 가운데, 챕터 2 공연에서 빅뱅 완전체 공연이 성사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6시(이하 한국 시각)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2024 MAMA AWARDS'(2024 마마 어워즈, 이하 '2024 MAMA') 일본 공연 챕터 1이 개최됐다.
일본 공연 챕터 1 공연은 호스트가 없었던 만큼, 오프닝은 에스파(aespa) 카리나,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성한빈, 트레저(TREASURE) 요시, 아이브(IVE) 레이가 맡았다.
'2024 MAMA'는 'BIG BLUR : What is Real?(빅블러 : 왓 이즈 리얼?)'를 콘셉트로 이를 관통한 메시지를 담아낸 무대 연출을 선보인다.
일본 공연 챕터 1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연준과 로봇독의 컬래버로 펼쳐질 테마 스테이지(THEME STAGE)를 시작으로,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엔하이픈(ENHYPEN), 아이브(IVE), 이즈나(izna), 이영지(Lee Young Ji), ME:I(미아이), 플레이브(PLAVE),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트레저(TREASURE) 등이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앞서 예고됐던 컬래버 밴드 무대도 공개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휴닝카이, 엔하이픈 제이,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한유진이 밴드 자체발광 TOENZE를 결성해 패닉의 '왼손잡이'를 가창했다.
이즈나(izna)의 데뷔 무대도 펼쳐졌다. 웨이크원 소속인 이즈나는 Mnet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를 통해 결성된 그룹으로, 언제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소녀들의 당찬 자신감과 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들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정식 데뷔에 앞서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 무대에 올랐고, 데뷔 앨범 'N/a' 타이틀곡 'IZNA'와 수록곡 'TIMEBOMB' 무대를 선보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영지는 이지아와 'CTL(Cross the line)'을, 플레이브와 'Small girl' 컬래버 무대를 꾸몄다.
유일하게 배우로 무대에 올랐지만 단아한 모습은 내려놓고 힙한 래퍼로 변신해 화려한 래핑을 선보인 이지아는 "음악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매우 뜻깊은 순간이었다. 여러분들도 오늘의 저처럼 정해진 틀을 넘어보시고 원하는 것에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여기에 폭발적인 'APT.(아파트)' 신드롬의 주인공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로제(ROSÉ)의 퍼포먼스도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APT.' 무대에는 호평이 이어졌지만, 사전녹화로 진행돼 영상으로 공개된 것을 두고 "전 세계 최초 무대였는데 라이브가 아니라 아쉽다" "각자 응원하는 팬이 있더라도 모두가 아파트 라이브 무대를 기다렸을 텐데 아쉽다" "혹시 지드래곤 무대도 사전녹화로 하는 것 아니냐" 등 아쉽다는 반응도 이어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상 격인 '올해의 팬스 초이스'(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 시상은 일본 공연 챕터 1에서 이뤄졌다. 시상은 배우 변우석이 맡았다.
'2024 MAMA' 올해의 팬스 초이스는 지난 7월 발매한 솔로 2집 'MUSE'로 전 세계에서 호성적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의 몫으로 돌아갔다. 지민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군 복무에 임하고 있어 시상식에 불참했지만 군백기에도 대상 기록을 추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파트' 무대를 꾸민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는 '글로벌 센세이션'을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블랙핑크 로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술 게임으로 재밌는 곡을 쓰게 됐다. 이렇게 사랑을 받을 줄 몰랐는데 많은 사랑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물론 브루노 마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이크 앞에 선 브루노 마스는 한국말로 "감사합니다"라고 짧게 소감을 전하며 웃음을 안겼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팬들의 선택으로 결정된 '팬스 초이스'에는 제로베이스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지민, 정국, NCT DREAM, RM, 스트레이 키즈, 뷔, 세븐틴, 엔하이픈, 에스파, 아이브, (여자)아이들, 이영지, 베이비몬스터, 아이유, 제니, 뉴진스, 트와이스, 유니스가 이름을 올렸다.
이중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최근 컨디션 난조로 활동을 중단한 수빈을 제외한 멤버 4인이 연단에 올라 그를 언급하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안겼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은 "수빈이 형, 보고 있나. 상 잘 들고 갈게. 형 빨리 나아라"라고 응원을 건넸다.
한편, '2024 MAMA'는 23일 오후 3시 일본 공연 챕터 2를 남겨두고 있다. 이날은 배우 김태리가 호스트로 출격하며, (여자)아이들((G)I-DLE)의 메가 스테이지(MEGA STAG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시네마틱 스테이지(CINEMATIC STAGE)를 비롯해 에스파(aespa), 비비(BIBI), INI, MEOVV(미야오), 세븐틴(SEVENTEEN) 등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변우석의 EXCLUSIVE STAGE(익스클루시브 스테이지)와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지드래곤의 솔로 신곡 컴백 무대도 예고돼 있다.
지드래곤은 앞서 공개한 신곡 'POWER' 외에도 지난 22일 오후 2시 빅뱅 태양과 대성이 피처링한 신곡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을 발매했는데, '2024 MAMA'를 위한 출국 당일 함께 출국한 것으로 전해져 빅뱅 완전체 무대가 성사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하 '2024 MAMA AWARDS JAPAN' 챕터 1 수상자 명단
올해의 팬스 초이스(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지민
팬스 초이스(FAN'S CHOICE)/남=제로베이스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지민, 정국, NCT DREAM, RM, 스트레이 키즈, 뷔, 세븐틴, 엔하이픈
팬스 초이스(FAN'S CHOICE)/여=에스파, 아이브, (여자)아이들, 이영지, 베이비몬스터, 아이유, 제니, 뉴진스, 트와이스, 유니스
페이보릿 라이징 아티스트=미야오(MEOVV)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그룹=보이넥스트도어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여=아이브
페이보릿 남자 그룹=트레져
페이보릿 뉴 아시안 아티스트=미아이
월드와이드 K코너스 초이스=제로베이스원
글로벌 센세이션=블랙핑크 로제&브루노 마스
폰타 패스 글로벌 페이보릿 아티스트=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올리브영 K-뷰티 스타 인 뮤직=이영지
CJ 글로벌 퍼포먼스=아이브
사진=CJ ENM, '2024 MAMA' 캡처, MHN스포츠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