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초, 문해력 키움 도서관으로 문해력 쑥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장수초등학교(교장 이현희)는 10월 15일, 10월 31일, 11월 12일, 11월 19일 총 4회, 매회기 2시간씩 1, 2학년을 대상으로 안동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문해력 키움 도서관 수업을 실시했다.
안동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에 신청 후 선정되어 4번에 걸쳐 그림책을 통한 문해력 도서관 수업이 진행되었다.
1회기는 「글자가 사라진다면」동화를 읽고, 각 자음자로 시작하는 단어를 생각해 보고 그림책의 한 부분을 모방하여 창착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2회기는 「할 수 있어 클로버」동화를 읽고, 글 속에 나오는 흉내내는 말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3회기는 「단어 수집가」그림책을 읽고, 주제 관련 여러 단어를 수집하고 수집한 단어로 문장 만들기를 실시했다.
4회기는「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그림책을 읽고, 단어와 단어가 합쳐진 합성어를 알아보고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친구들의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2학년 최○○ 어린이는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해서 재미있었고, 4번만 수업을 해서 많이 아쉬웠다. 그래도 앞으로 그림책을 많이 읽을 거예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