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고경호 대외협력실장(우측)이 수상 후 기념사진(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국제뉴스) 정경호 기자 = TS,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이 11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SNS 대상 2024' 시상식에서 블로그 부문 대상과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2015년부터 제정한 시상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TS는 2008년부터 공식 블로그 '한국교통안전연구소'를 운영하며, 국민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단의 공식 캐릭터 '탠주'를 활용해 계절별·시기별 맞춤형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국민 관심 이슈와 유행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패러디해 재미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스토리와 릴스를 활용한 소통 중심 콘텐츠를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와 여행정보 등 국민의 실생활과 연관된 정보들을 제공하며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선 소통형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부터는 보도자료를 짧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국민들이 SNS를 통해 더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교통안전은 국민의 참여와 의식 변화가 핵심인 만큼, SNS를 통해 공감을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선진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S는 2025년부터 AI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효과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고, AI 기반 뉴스 제작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국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