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용봉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감사, 유장수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김현우 영동농장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인수 인수영농조합법인 대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지구를 지키는 농부! 꿈을 심다. 미래를 잇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유장수 위원장이 지난 11일 서울 농협중앙회 중앙본부에서 열린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석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농업,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29회째 진행되고 있다.
농업 농촌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이번 수상에서 유장수 위원장은 전남 곡성에 동막영농조합법인 대표로서 친환경 쌀 재배단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조성해왔고 고품질 쌀 생산과 공급에 이바지하여 국가산업발전에 크게 공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친환경농업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에 김현우 영동농장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인수 인수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용봉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감사, 국무총리 표창에 이계형 뫼내뜰영농조합법인 대표, 홍동농협 주정산 조합장(한국친환경농업협회 이사)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의 유장수 위원장은 “기후위기시대, 고물가에 매년 농업의 현실이 어려워지는 지금 이 순간에도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한 지구를 지키는 농부들의 수고와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대신하여 친환경농업 발전과 친환경농업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지 인턴기자 lee.hyunji2@joongang.co.kr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