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부터 8일간 진행되는 국대 최대 규모 서브컬처 전시 이벤트. AGF
AGF는 애니플러스, 대원미디어, 소니뮤직, 디앤씨미디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전시 이벤트다. 지난해에는 약 6만 5천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관람객 기록을 세웠다. 올해는 전년 대비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AGF 2024에는 쿠로게임즈 ‘명조:워더링 웨이브’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요스타와 가레나 등이 게임을 출품한다. 국내 대형 게임사도 이에 질 수 없다는 듯 대표 서브컬처 타이틀을 들고나와 기대를 모으고 있다.
AGF 2024 넷마블 출품작. /넷마블 |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AGF 2024에 내놓는다.
넷마블은 ‘AGF 2024’에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를 차리고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부스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인 시나리오 2부 7장을 테마로 꾸며지며, 12월 7일에는 일본 게스트와 함께 ‘AGF 2024’ 레드 스테이지 무대에 오른다. 레드 스테이지에서는 성우 ‘타나카 미나미’, ‘아카바네 켄지’,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개발 디렉터 ‘카노 요시키’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애니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의 탑: 새로운 세계' 2종의 게임이 애니플러스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부스 내 특별 시연존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넷마블은 인게임 쿠폰을 배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12월 진행될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업데이트 내용 등을 담은 특별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 ‘입학용병’과 콜라보를 기념해 애니플러스와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플러스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은 ‘일반 소환 티켓’ 10장을 획득할 수 있다.
AGF 2024 브라운더스트2. /네오위즈 |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2 역시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AGF 2024에 참가했다. 네오위즈는 제 1전시장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해 ‘마스커레이드 바니 셀리아’, ‘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 ‘데이드림 바니 모르페아’ 등 인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어(코스프레 하는 사람) 무대를 진행한다.
행사 첫째 날인 7일 오전에는 별도 무대인 ‘블루스테이지’에서 게임의 코스프레를 소개하는 행사도 연다. 해당 행사의 일환으로 게임 퀴즈 이벤트를 열고, 퀴즈 정답자 중 선착순 20명에게 코스어 사인이 담긴 선물 등을 다양하게 증정한다.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겜프스엔 이준희 대표를 포함한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사인회도 마련한다. 사인회 참여시 VIP 쿠폰과 개발자 사인 굿즈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가챠쇼 및 퀴즈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게임 쿠폰 및 AGF 2024 한정 굿즈를 지급한다. 일러스트 포스터북, 장패드,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SNS 공유 및 스탬프 랠리 등 여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AGF 2024 참가.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AGF 2024에 개발 중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를 비롯해 ‘에픽세븐’, ‘아우터플레인’, ‘스토브 스토어’의 비주얼 노벨 레이블 ‘두근두근 야심작’ 7종 등 자사의 서브컬쳐 작품을 총 출동시킨다.
먼저, ‘카제나’는 소셜 미디어 ‘X’의 카제나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게시된 사전 이벤트 포스팅을 자신의 계정에 인용해 인증하면 총 50명을 추첨해 ‘스마일게이트 전용 입장 티켓’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전용 입장 티켓’은 행사 당일 전시장 입장 시 스마일게이트 전용 입장 부스를 통해 보다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다.
‘에픽세븐’ 역시 카제나와 같이 ‘X’의 에픽세븐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사전 이벤트 포스팅을 인용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추첨해 ‘스마일게이트 전용 입장 티켓’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AGF 2024 출품작. /스마일게이트 |
‘아우터플레인’은 ‘X’ 아우터플레인 공식 계정에서 아우터플레인 부스 방문 약속을 신청하고 현장에 방문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재화 ‘3000 에테르’와 ‘AGF 2024 한정 테두리’ 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일일 선착순 100명에게는 ‘다이안 폭신 쿠션’ 굿즈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후 특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참가 작품 별 현장 이벤트, 굿즈샵에 대한 추가 정보도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C.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도 지난 ‘지스타 2024’에서 최초로 공개한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C’를 이번 ‘AGF 2024’에 내놓는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다양한 전시 체험 공간을 구성해 관람객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젝트 C’는 각 국가에서 모인 소녀들을 육성하는 판타지 세계의 마법학교에 학생들의 멘토로 부임한 주인공 캐릭터가 미소녀를 성장시켜 나가는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제작중으로,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