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장호)는 오는 12월 2일 아트코리아랩 6층에서 예술산업 분야 일자리 정보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예술산업 일자리 박람회 '2024 아트 잡(Job)으로 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예술산업 분야 일자리'를 주제로 취업을 준비하거나 일자리를 희망하는 예비인력, 현장종사자,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산업 내 일자리 및 직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 예술산업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자리 컨설팅(기업 부스)'에는 예술경영지원센터를 포함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널위한문화예술, 크레디아 등 국내 예술산업 분야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 30개사가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기업 취업 정보 제공 및 일대일 컨설팅에 함께 한다.
또 취업 및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한 '취업을 위한 진로·커리어 상담', 전문 컨설턴트의 첨삭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클리닉'과 실제 면접현장을 재구성해 면접 스킬 향상을 돕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장르별·직종별 일자리, 직무에 대한 관점을 확장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예술일반·공연·시각) 일자리 특강과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예술산업 분야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라운드테이블도 함께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예술산업 분야 특화 일자리 박람회로서 주요 예술장르별 일자리 정보와 트렌드를 소개하고 '모의면접'과 '취업을 위한 진로·커리어 상담'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마련했다.
'2024 아트 잡(Job)으로 가자!' 행사는 11월 29일(금)까지 아트모아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