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대동고·양학중에서…NH농협 포항시지부 협력
포항YWCA는 NH농협은행 포항시지부의 후원으로 21일 대동고와 양학중에서 청소년 아침밥먹기 캠페인 "얘들아, 밥먹자!"를 전개했다. 포항YWCA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단법인 포항YWCA(회장 김인애)는 21일 오전 대동고등학교와 양학중학교에서 1,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아침밥먹기 캠페인 '얘들아, 밥먹자!'를 진행했다.
자원활동가와 실무활동가 등이 함께 이번 캠페인에서는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음료를 나누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렸다.
캠페인을 위해 NH농협은행 포항시지부가 우리쌀 300kg을 후원했으며, 함께 떡을 나누며 우리쌀의 소중함과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적극 협력했다.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일주일에 아침밥을 몇 번 먹나요?'에 대해 '매일' 먹는다는 응답이 36%로 가장 많았으며, 반대로 아침밥을 '전혀 먹지 않는다'는 응답도 33%로 나타났다.
또한 '아침밥으로 선호하는 메뉴는?'에는 '빵, 과일'이 32%, '밥, 국, 반찬 등 한상차림'이 31%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인애 포항YWCA 회장은 "아침 식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우리 쌀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활동가와 실무활동가들이 함께 1,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포항YWCA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