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기안84, '뉴욕 마라톤' 에피소드 마침내 공개..."기어서라도 완주하겠다"(나 혼자 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뉴욕 마라톤 대회 도전기가 펼쳐진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가 세계 6대 마라톤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마라톤 대회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안84는 생애 첫 풀코스 마라톤 완주 성공에 이어 마라토너들의 꿈의 무대인 뉴욕 마라톤 대회에 도전했다. 그는 첫 풀코스 마라톤의 기록인 '4시간 47분 08초'를 경신하기 위해 약 1년간 체계적인 연습을 해왔다고.

기안84가 도전하는 뉴욕 마라톤 대회는 스태튼 아일랜드에서 출발해 센트럴파크까지, 뉴욕의 총 5개 자치구를 모두 통과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라톤 대회다. 공개된 사진 속에 기안84는 4시간 안에 풀코스를 완주하는 '서브4' 기록을 목표로 자신만의 전략을 짜는 모습이 담겨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안84는 42.195km 코스 구간별 특징을 체크하고, 그에 따른 페이스를 정해 계획을 세운다. 과연 그의 전략은 어떤 것일지, 또 그의 전략이 잘 통했을지 기대가 쏠린다. 또한 기안84는 "달리기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기어서라도 완주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마인드컨트롤에 집중한다.

마라톤 당일 새벽 4시,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 같은 마음으로 준비물을 꼼꼼히 챙긴 기안84는 비장한 표정으로 전 세계 러너들 사이에서 출발선에 선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기안84는 대회 이후 자신의 SNS를 통해 완주 소식을 전하며, "응원 와주신 교민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우면서 뒤질 뻔한 묘한 꿈을 꾼 기분입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기안84의 뉴욕 마라톤 도전기가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완주 후 바닥에 앉아 있는 사진을 함께 공개한 그의 게시물에는 "너무 멋있다", "완주 축하합니다!", "방송 기대할게요" 등의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기안84의 뉴욕 마라톤 도전 비하인드는 오는 22일 오후 11시 10분 '나 혼자 산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