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獨 전문지 “한국타이어, 베리굿”…겨울용 타이어 성능 호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獨 전문지 “한국타이어, 베리굿”…겨울용 타이어 성능 호평 [사진제공=한국타이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 겨울용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Very Good)’ 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의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11개의 겨울용 SUV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눈길과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의 제동력, 핸들링, 회전저항, 소음 등을 평가했다.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겨울용 타이어 주행 성능과 안전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눈길 핸들링과 제동력 성능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수막현상 방지 성능 평가에서 다른 타이어들을 크게 앞섰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가 적용돼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겨울철 노면 위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연구개발(R&D) 혁신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