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김일환 신임 사무총장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 이하 ‘KADA’)는 김일환 전 국립한글박물관 관장을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일환 제7대 사무총장은 21일 오전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창립 18주년 기념식에서 취임식을 갖고 3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김 신임 사무총장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러시아 국립모스크바대학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주러시아 대사관 공사참사관, 문체부 해외문화홍보기획관, 국립중앙도서관 기획연수부장 등을 역임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국립한글박물관장으로 재임하며 ‘한글 세계화 도약의 해’를 선포하고, 국내외 협력과 혁신적인 전시기획으로 박물관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김 신임 사무총장은 그동안 보여준 리더십을 바탕으로 도핑방지활동의 국제적 위상 강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5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개최와 스포츠 생애주기에 맞춘 맞춤형 도핑예방 교육, 빅데이터 활용 기반의 전략적 도핑검사 운영, 그리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KADA의 도핑방지 선진화를 실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 신임 사무총장은 “그간의 경험을 살려, 공정한 스포츠 정신이 모든 스포츠인의 기본가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핑방지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고도화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형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